SC은행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 고객에게 적극 다가가
상태바
SC은행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 고객에게 적극 다가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2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6플러스·이름 각인 몰스킨 다이어리 등 경품 이벤트도 진행

[생활정보] IT기술의 발전 속도에 못지 않게 일상이 바빠진 현대인들에게 은행에 직접 방문해 번호표를 뽑고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ATM 기계 못지 않게 인터넷 뱅킹의 활용도도 높지만, 모바일뱅킹까지는 아직은 세대를 아울러서 접근하기는 쉽지 않다. 또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는 해소하기 어려운 나만의 궁금증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디지털 메인 뱅킹을 추구하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우선 SC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브리즈’를 통한 모바일뱅킹이 가능하다. 브리즈는 나이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가진 SC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나만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경우에는 SC은행의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SC은행이 야심 차게 구축한 최고의 모빌리티 플랫폼을 이용한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란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전문 컨설턴트(은행 직원)가 은행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태블릿 PC를 들고 방문해 계좌개설부터 금융상품 가입과 카드발급, 대출상담 및 신청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은행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또 인터넷 뱅킹이나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인 브리즈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가이드 해 준다. 전화나 홈페이지로 예약만 하면 직원이 고객과 사전에 약속한 장소와 시간에 맞춰 직접 찾아간다.

SC은행 리테일채널본부장을 맡고 있는 임광현 상무는 “지난 7월 모빌리티플래폼을 통한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에 이어 디지털 고객접점의 기반이 대폭 확대됐다”며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SC은행의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C은행은 고객들이 더 적극적으로 디지털 뱅킹을 활용하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2월 31일까지 온라인 뱅킹 추천/가입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우선 SC은행 홈페이지에서 ‘나만의 추천코드’를 받아 지인들에게 인터넷뱅킹을 추천한 후에 실제로 추천 받은 지인들이 SC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할 경우 그 가입고객 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추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20명 이상 추천한 고객 가운데 5명에게는 아이폰6플러스(128G), 10명 이상 추천한 고객 가운데 50명에게는 레고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각각 증정하고 1명 이상 추천한 고객 가운데 500명에게는 몰스킨위클리 다이어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당행 고객의 추천을 받아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선착순 5000명의 고객에게는 셀카봉을 증정한다. 기존 고객의 추천을 받지 않더라도 SC은행 홈페이지에서 ‘셀프추천코드’를 받은 후에 선착순 5000명 이내에 인터넷뱅킹 가입을 완료하면 셀카봉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당첨자는 내년 1월 9일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또,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를 이용해 신용카드를 발급한 고객 500명을 추첨해 2015년 몰스킨 다이어리를 제공하는 ‘나만의 다이어리 받기’ 이벤트를 11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추첨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발급 후 이벤트 기간 동안 신용카드를 국내에서 1만원이상 사용해야 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인터넷 뱅킹 가입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이니셜을 등록하면 당첨 시 다이어리에 이니셜을 새겨 준다.

한편, 이번 이벤트의 대상이 되는 SC은행 대표 신용카드상품인 ‘리워드11 신용카드’는 11번가 인터넷 쇼핑 시 11%, 모바일 쇼핑 시 22%(월 최대 2만2000원)까지 포인트 적립을 제공, 이는 현재까지 출시된 11번가 제휴카드 중 가장 높은 적립 혜택이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면 11번가에서 1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1번가 스페셜 할인 쿠폰’ 6매도 받을 수 있어 쇼핑을 더욱 알차게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도와 횟수에 상관없이 사용 금액의 0.7%를 적립해주고 전년도 누적 사용액이 2000만원 이상이면 2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SC은행의 대표 프리미엄카드인 시그마카드는 90% 환율 우대와 해외이용수수료 면제는 물론 공항 VIP 서비스, 호텔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 프라이어리티 패스카드(PP카드)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최소 이용조건 충족 시, 매년 해외결제, 주요 특급호텔 및 모든 병∙의원, 골프, 온라인업종에서 20만원 상당의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내년 12월까지 시그마카드 발급 후, 일정 금액 이상 카드 사용 시 10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 바우처도 받을 수 있다. 바우처를 받기 위해서는 ▲ 발급 초년도에는 30만원 사용 ▲발급 2차년도 이후에는 전년도 600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된다.

카드 사용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SC은행의 ‘360도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관리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신용카드 대금 결제뿐 아니라 은행 상품 신규가입이나 각종 수수료 및 이자 납부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2만여 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또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자선단체에 포인트로 기부할 수도 있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SC은행 홈페이지(www.standardchartered.co.kr) 또는 고객컨택센터(1588-15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2월12일 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