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웨어러블 기술로 CES 혁신상 수상
상태바
프리스케일, 웨어러블 기술로 CES 혁신상 수상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1.1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PL 랩스의 스마트 백팩과 함께 소비자 기술상 수상

프리스케일코리아(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는 웨어러블 레퍼런스 플랫폼(WaRP)로 2015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WaRP는 커뮤니티 기반 사물인터넷(IoT) 구현 플랫폼으로, 소비자 웨어러블 시장의 설계자에게 제품 개발 유연성을 제공한다.

2015 인터내셔널 CES 언베일드 뉴욕(International CES Unveiled New York)에서 발표된 CES 혁신상은 소비자 기술 제품 부문의 뛰어난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선정하는 연간 시상식이다. 독립적인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업계 미디어 관계자들로 구성된 패널이 28개 제품 범주에 걸쳐 제출된 최첨단 소비자 가전 제품을 심사해 수여한다.

임베디드 기술 범주에서 수상한 WaRP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유연한 플랫폼으로, 시스템 설계자는 이를 통해 건강, 의료 및 인포테인먼트 웨어러블 영역의 광범위한 범위내에서 시제품에서 제품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이 가능하다. 시스템 수준 개발 키트는 임베디드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프리스케일 프로세서 및 센서를 탑재하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배터리 및 터치스크린 LCD 모듈과 함께 제공된다. WaRP는 프리스케일과 서킷코(CircuitCo), 키네틱스(Kynetics), 레볼루션 로보틱스(Revolution Robotics)의 협업의 성과다.

수자타 나이딕(Sujata Neidig) 프리스케일 소비자 시장 비즈니스 개발 관리자은 “CES 혁신 상을 수상한 것에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WaRP 플랫폼으로 구현된 새롭고 참신한 웨어러블 제품이 다양하게 나오기를 기대한다. 또한 스마트백팩(SmartBackpack)에 프리스케일 기술을 창의적으로 사용하여 일상적인 항목에 지능을 추가하는 좋은 사례를 보여준 당사의 고객이자 동료인 AMPL 랩스(AMPL Labs)의 수상도 축하한다”고 말했다.

프리스케일 고객인 AMPL랩스(AMPL Labs)는 휴대용 전원 및 컴퓨터 액세서리 범주에서 2015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의 스마트백팩(SmartBackpack)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이동 중인 소비자에게 다기능 휴대용 충전 시스템, 가방 안에 휴대한 전제 제품에 대한 고급 보호 기능,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한 무선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AMPL 랩스는 프리스케일의 키네티스(Kinetis) KL26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지능형 백팩을 설계하여 배터리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디바이스 충전을 위한 전원 흐름을 제어하고, 블루투스 LE를 사용해 모바일 디바이스와 통신하도록 했다. 또 이 백팩은 가속도계와 압력 센서를 포함한 다양한 프리스케일 센서도 활용한다.

마이클 패튼(Michael Patton) AMPL랩스 CEO는 “권위 있는 CES 상을 수상하고 프리스케일 칩과 기술, 도구를 사용하여 일상적인 물건을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혁신적인 방법을 보여주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