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감각을 키워라”…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개최
상태바
“국제 감각을 키워라”…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개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주관하는 제4회 청소년 캠프가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에서 오는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서는 국제적 이슈로 관심을 모은 리우정상회의(Rio+20)의 지속가능개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대해 모의유엔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WFUNA 가맹국 10여 개 국가에서 20여 명의 전문 강사들이 참여하는 국제적 규모의 행사로, 4일간의 모의유엔 워크샵과 마지막 이틀간의 실제 모의 유엔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국제감각을 길러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2014년 WFUNA 청소년 캠프 모습 / 사진=유엔협회세계연맹 서울 프로젝트 오피스

선발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국내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분류돼 학생의 경험과 수준에 따라 수준별 반 배정이 이뤄지며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학생들의 글로벌 이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UN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무관들이 한국을 방문해 국내 청소년들에게 UN에서의 경험과 근무환경, 그리고 주요 이슈들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인 만큼, 국제기구에서의 근무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UN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WFUNA 청소년캠프: 한국’은 안산시,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UNAI(United Nations Academic Impact)가 후원한다.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wfuna.org/korea)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문의사항은 유엔협회세계연맹 서울프로젝트의 대표전화(02-6925-269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