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이엔지, Abaqus 해석 실용서 출간
상태바
솔리드이엔지, Abaqus 해석 실용서 출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1.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학 가능한 기초 교육 교재

솔리드이엔지는 독학이 가능한 Abaqus 교육 교재로 ‘Abaqus 기초와 응용’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Abaqus 기초와 응용’은 Abaqus를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를 위한 셀프 참고서와 기존 사용자들이 각종 사례를 통해 해석 결과를 손쉽게 도출할 수 있는 지침서로 활용 가능하다.

Abaqus는 다양하고 복잡한 선형 및 비선형 해석을 위한 유한요소해석 프로그램으로써 광범위한 분야에서 각종 제품 및 부품의 해석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특히 접촉 및 대변형과 같은 비선형 분야에서 제품, 부품 등의 성능 개선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자동차, 항공, 조선, 산업기계, 전기전자, 건축, 에너지, 소비재, 의료 등 많은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Abaqus 기초와 응용’은 솔리드이엔지 시뮬리아팀에서 직접 내용을 구성했으며, 대학 교수진과 다쏘시스템코리아이 감수를 진행했다.

단순 번역본 수준의 기존 책자들과는 다르게 이론적 배경에만 치중하지 않고 Abaqus라는 유한요소해석 프로그램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집필됐으며, 현업 설계자와 해석자들이 샘플 데이터를 기반으로 캡처된 화면과 단계별 수행 지침에 따라 충분한 해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솔리드이엔지 김 형구 대표이사는 “Abaqus 기초와 응용은 해석 입문자에게는 해석 프로세스 정립 및 수행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제공할 것이고, Abaqus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해석 프로세스를 최적화, 고도화하는 참고서로써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해석 사용자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하여 후속으로 발행할 도서에는 이론적, 기술적 정보들을 더욱 풍부하게 담을 예정”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