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물방울 가슴성형, 의료진의 실력이 좌우
상태바
자연스러운 물방울 가슴성형, 의료진의 실력이 좌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서구적인 S라인의 풍만한 몸매를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평균가슴 크기가 작은 한국여성들의 가슴수술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수 있는 물방울 보형물이 2012년2월 FDA(미국 식품의약국)의 정식승인을 받으면서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압구정에 위치한 라비앙성형외과의원 김상우 원장은 “최근에는자연스러운 가슴의 윤곽을 인체공학적으로 본 따 제작된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물방울 가슴성형 문의가 많다. 보형물 모양이 떨어지는 물방울 형태로 가슴 하부 쪽에 볼륨이 가중되기 때문에 가슴수술 직후에도 상부가 볼록한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상우 압구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

물방울 가슴성형은 이처럼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형성할 수 있는 것에서 큰 장점을 가지며, 표면이 거친 텍스처 타입으로만 제작되기 때문에 가슴조직에 잘 달라붙어 가슴과 같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고, 구형구축의 발생도 적다. 또한, 수술 후 번거롭게 마사지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도 선호된다.

하지만, 물방울 가슴성형은 기존에 대칭을 이뤘던 라운드 보형물과 달리 물방울 보형물의 특성상 일반적인 가슴수술보다 복잡하고 까다롭다. 때문에 물방울 가슴성형을 통해 자연스러운 라인과안전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의 선택을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가슴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직접 수술하는지 알아보아야 한다. 가슴수술은 보형물 종류, 크기, 절개 방법, 보형물 삽입 위치 등 고려해야 할 점이 많은 성형수술이다. 또한, 환자 개개인의 신체적 특징도 신경 써야 한다. 때문에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환자가 원하를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상담을 했던 전문의가 직접 수술하고 경과 관리까지 하는지에 대한 사항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두 번째로 내시경을 이용한 가슴수술이 가능한 전문의인지 확인해야 한다. 라운드 보형물과 달리 물방울 보형물은 특성상 보형물을 삽입할 공간을 박리하는 것이 더욱 어려운데, 내시경을 이용한다면 정확한 박리가 가능하여 조직 손상이 많지 않아 수술 후 피주머니를 따로 착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 출혈을 줄일 수 있고, 회복이 빠르며, 통증도 경감할 수 있다.

김상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은 “물방울 가슴성형 시 만족도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조건 큰 보형물이나 한 가지 수술법만 고집하기 보다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며, 덧붙여 “수술자 뿐만 아니라 수술을 받을 성형외과가 가슴수술 시 마취 전문의가 상주 하는지, 회복 관리를 철저히 하는 곳인지 안전 시스템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물방울 가슴성형에 대한 의학적 자문에 도움을 준 김상우 원장은 1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성형외과 전문의로 라비앙성형외과의원에서 가슴수술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충분한 상담으로 수술, 관리까지 철저하게 책임지고 있으며, 김상우 원장이 수술한 가슴수술 환자의 사례는 홈페이지(www.lavianp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