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유 심신치유센터,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 위한 ‘힐링&웰빙’ 세미나 개최
상태바
힐링유 심신치유센터,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 위한 ‘힐링&웰빙’ 세미나 개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각계에서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라는 것이 속속 보고되고 있다. 현대인들의 질병을 유발하는 스트레스가 사회 안팎으로 ‘경계대상 1위’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시민사회의 화두가 되고 있다.

스트레스라는 용어는 고통, 괴로움, 불안, 짜증, 긴장, 초조, 불편감등의 불쾌한 느낌을 경험하는 상황에서 광범위하게 통용되고 있다. 스트레스의 원인은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생활습관, 성격특성 등의 개인적 요인을 비롯하여 사회적, 환경적 요인의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작용되고 있는데, 이러한 스트레스는 개인의 삶을 저해함은 물론 각종 질병과 연관된다는 점에서 직접적인 ‘생존’과 연관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한국사회는 세계1위의 스트레스 공화국이란 불명예를 안고 있을 만큼 사회적으로 심각한 스트레스 상황에 처해있다. 자살률이 세계최고라는 점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 되어있고, 또한 삶의 행복감지수 측정에서 OECD 선진국36개국 중에서 27위로 평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최근의 스트레스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을까. 전문가들은 인지・정서・신체적 감각 훈련의 통합적 접근에 기반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만성질환 및 급성 심리신경성 질환의 경우에도 병원치료와 함께 동시에 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미국에서 개발되고 세계적으로 스트레스 클리닉에서 보편화된 MBSR(마음챙김에 기반한 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 프로그램이 좋은 예이다.

병원에서 도입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은 이제 사회전반적인 영역으로 확장되어 세계적 기업에서도 직원복지 및 업무효율성 향상의 목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삼성과 LG같은 대기업에서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힐링유 심신치유센터’의 명상치유 전문가 이정호 선생이 오는 12월 4일 오전 11시 힐링유 심신치유센터 세미나실에서 정기 무료세미나의 일환으로 ‘통합적 스트레스 관리’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 각종 수험 생활로 힘든 수험생,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는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하며 동반 3인까지 신청가능하다.

세미나에서는 스트레스의 원인과 치료법, 통합적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효과적 스트레스 관리사례 등을 소개한다. 또한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환자나 일반인 및 가족들이 알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세미나를 주최하는 이정호 선생은 서울 불교대학원 대학교에서 심신통합치유 석사를 졸업, MBSR(마음챙김 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지도자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힐링유심신치유센터 심신이완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맡고 있다.

마음 챙김 스트레스 관리 전문가 이정호 선생님 “스트레스는 누구나 경험하지만 심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사람은 오히려 자기발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트레스에 대한 오해와 막연한 두려움을 떨치고 적극적으로 자기 관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healing-u.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힐링유 심신치유센터 전화 02-540-266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