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포드와 동일 교육청 산하 진학결과, 완벽한 미국학교 GIS강남 국제학교
상태바
스탠포드와 동일 교육청 산하 진학결과, 완벽한 미국학교 GIS강남 국제학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이른 바 한국내 완벽한 미국사립학교로 꼽히는 강남 국제학교 ‘GIS’가 2015년을 맞아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며 신입생 유치에 나섰다.

30여 년의 비영리 교육전통을 바탕으로 세워진 GIS 국제학교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12년부터 새롭게 출발했다. 현재 강남과 용인 두 곳의 캠퍼스를 통해 5세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유치원, 초중고 출판사 비영리재단등 총 10개의 전문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GIS 국제학교는 스탠포드 대학과 동일 교육청인 미국서부교육청(WASC)의 관리감독을 통해 미국 상위권 대학 진학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졸업장과 아이비리그 합격률 80%의 세계최고의 명문고인 스탠포드 대학교 부설고등학교와 학점교류와 공동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학생들이 최근 스탠포드 OHS에 진학을 하는 등 눈에 띄게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 한국 내 존재하는 국제학교의 학교(학력)인증을 내주는 미국의 학력인증 기관 중 일정 수준 정도의 금액만 납부하면 별다른 절차 없이 학교(학력) 인증을 발부하는 미국내에서도 전혀 공신력이 없는 학력 인증 기관과는 차별되게 스탠포드 대학의 학력을 인정해주는 미국 서부 교육청(WASC)의 총 3~5년의 기간이 필요한 학력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 학기 학교의 재정상태, 교사자격, 특별활동, 학생들의 언어, 수리적 능력을 점수화해 보내는 등 완벽한 미국학교로서의 토대를 마련했다.

학업에 소질을 발견 하지 못한 학생 일지라도, 개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며 다양한 방향으로 진로를 설정해주고 한국에서 의대를 가지 않아도, 한국, 미국에서도 의사가 될 수 있는 진로설정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미국 요리 대학교, 쥬얼리 디자이너, 조종사와 같은 꿈도 GIS에서는 가능하다. 학생들 성적의 상 중 하 모두의 잠재력을 이끌어 주는 교육에 매력을 느껴 제주도 및 인천 소재 국제학교들과 외국인학교들에서 찾아오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

GIS의 뛰어난 성과의 바탕에는 바로 차별화된 석사 이상 출신 교수진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교수진의 대다수가 아이비리그 및 런던대, 석사 출신, 대학부 교수 출신이다. 미국 교사 자격증도 소지하고 있는 최고의 교사들인 셈. 이들은 숨겨져 있는 잠재력을 끌어주는 교사, 학문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교사들로 다양하게 편성되어 미국 대학에서의 성공적인 안착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수업뿐만 아니라 방과 후 활동 역시 남다르다. 다양한 클럽 활동과 봉사활동을 교과 과목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으로까지 연결 지어 운영 중이다. 전 학년 대상의 Writing 세미나, 그리고 미술이나 체육에 이르기까지 방과 후 활동에도 최고의 학생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SAT Verbal(언어영역) 만점 교사가 교육하는 겨울 방학 SAT반을 모집 중이다.

유치원의 경우, 2015년 신입생 입학생 모집인원 중 5세반은 설명회 시작 1루 만에 마감 되었으며, 6~7세반도 마감을 앞두고 있다. 유치원 커리큘럼의 특징은 미국전통 사립 유치원 과정과 한국유치원 과정 및 인성 예절 교육을 융합하는 교육을 전달한다. 문학, 역사 언어와 수학은 물론이고 오감으로 생각을 표현하고 발달 시키는 교육으로 한중미 3개국 언어교육 등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진행하여 아이들의 능력을 한 단계씩 발전시키고 있다.

용인 캠퍼스 한국어 중국어 영어의 3중언어의 아이원유치원의 수업은 스마트폰(구글 플레이 강남국제학교 또는 gised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IS의 입학설명회 강남캠퍼스 상담문의는 예약을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10:30, 오후 3:00가 가능하다.

현재 강남캠퍼스는(G8~G12) 학년을 대상으로, 용인캠퍼스는 유치원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2015년에는 강남캠퍼스 G1~G12 용인 캠퍼스는 유치원5~7세 와 G1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igish.kr) 또는 문의 상담(강남캠퍼스 02-544-6818 / 용인캠퍼스 031-286-8886 #1)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