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없이 예뻐지는 치과 치아교정
상태바
성형수술 없이 예뻐지는 치과 치아교정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2015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일이 지났다. 그 동안 수능스트레스에 시달렸던 수험생들의 관심사는 자연스레 이 후의 대학생활 혹은 사회생활 준비에 맞춰지고 있다.

졸업 후 만족스런 생활을 위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아무래도 그 동안 신경 쓰지 못한 외모적인 부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그런이유로 작게는 스타일리시한 헤어, 맵시를 살리는 의상코디, 예쁜 얼굴을 만드는 메이크업부터 크게는 치아교정 및 치아성형, 성형수술 등 美적인 부분에 대한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눈성형, 코성형 등 얼굴의 변화를 통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이 늘고있지만 얼굴 중 일부의 변경에 국한되다 보면 생각만큼 만족스런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 경우가 많다. 얼굴의 드라마틱한 변화가 가능한 얼굴뼈 성형의 경우은 큰 수술이다 보니위험부담 등 두려움이 있어, 치아성형이나 치아교정으로 그 욕구를 해결하려는 문의가많다.

모두가 원하는 미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밝은 미소, 즉 웃는 모습이 예쁘다는 점일 것이다. 웃을 때 가장 두드러지는 포인트는 바로 입 그리고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다. 깨끗하고 가지런한 치아는 보는 사람도 기분 좋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자신 있게 웃는 것도 커다란 매력이 된다.

또한 돌출입이나 덧니, 뻐드렁니, 부정교합 등은 굳이 미소에 국한되지 않더라도 외모적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특히 젊은 층에서 가지런한 치아를 위해성형수술 없이 예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치아교정에 대한 문의가 많다.

▲ 신논현역 NewFACE치과병원 정명호 원장의 치아교정 모습
강남역 뉴페이스치과병원의 정명호 원장은치아교정과 관련해“과거 교정기간 동안의 심미적인 이유와 치아교정의 비용 부담으로 인해 치아교정을 꺼려했던 분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투명치아교정, 데이몬 교정장치, 세라믹 교정장치 등으로 심미적인 부분을 어느정도 만족해주는 치아교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더불어 비용의 부담을 줄인 치아교정 분납을 시행하고 있어 치아 교정비용 부담을 줄여그 수요가 더 늘고 있다”고 밝혔다,

무섭고 부담스런 성형수술에서 안전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치아교정만으로 돌출입 교정이나 부정교합 교정등의 얼굴의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예쁜 얼굴과 더불어 아름다운 미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치아교정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

강남역 인근 뉴페이스치과병원 정명호 대표원장은 이에 대해“가급적 치아교정은 경험이 풍부한 치아교정 전문의사와 충분한 상담과 검진 후에 자신에게 맞는 치아교정장치를 결정하는 것이 좋고, 치아교정을 결심했다면 치아교정 기간 중에 치과에서 알려준 방법대로 꾸준한 교정칫솔 사용과 치아교정기의 철저한 관리에 따라 치아교정 후 모습과 치료기간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치아교정이 종료되었다고 해서 치아교정 후 치아교정 유지장치 착용을 소홀히 하게 되면, 애써 바꾼 치아를 다시 교정 전의 치아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1년 정도 교정유지장치를 꾸준히 착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