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SGI서울보증보험 내부 업무 포털 구축
상태바
펜타시스템, SGI서울보증보험 내부 업무 포털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대응 업무 신속 처리 … 사내업무 협업 효율성 향상

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IT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포털 제품인 ‘웹센터(WEBCENTER)’를 적용해 SGI서울보증보험의 ‘내부 업무 포털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보험은 최근 보험정보시스템(ISIS)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함으로써 2007년 구축됐던 시스템을 7년만에 업그레이드,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펜타시스템이 구축한 ‘내부 업무 포탈시스템’은 ISIS 고도화 프로젝트에 적용된 것으로 SGI서울보증보험 본점과 대리점 간의 원활한 업무 연계를 통해 고객대응 업무를 더욱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는 기반과 사내 업무 공유 및 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것이다.

‘내부 업무 포털시스템’에는 펜타시스템이 지난 2009년 자체 개발한 시스템 관리 프레임워크인 펜케이크(Pencake)를 사용해 운영자가 콘텐츠와 포털시스템 운영 관리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SGI서울보증보험 정보시스템부 이종표 부부장은 “ISIS 고도화 프로젝트에 적용된 내부 업무 포털시스템은 임직원 모두가 업무 시작 시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시스템이며, 이번 고도화 사업의 유일한 가시적인 결과물이다”며 “효율적인 업무 협업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물론 추후 추가 업무 연계를 위한 기반이 마련돼 지속적인 업무 개선 활동이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금융권 및 공공, 제조의 20여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입증된 업무 효율성과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각 산업군별로 특화된 영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고객의 만족도를 우선으로 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펜타시스템 IS 1사업본부 강형근 본부장은 “내부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서는 시스템간의 원활한 연계를 위한 포털시스템 구축이 필수다”며 “다양한 산업군별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의 개발 및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