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패드·소프트위드, ‘망분리용 AD’ 공급확대 제휴
상태바
아이큐패드·소프트위드, ‘망분리용 AD’ 공급확대 제휴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1.1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분리 솔루션 ‘크로스넷’에 AD 탑재

아이큐패드(대표 김성욱 www.iqpad.com)는 소프트위드솔루션(대표 김태현, www.softwith.com)과 ‘망분리용 액티브디렉토리(Active Directory) 솔루션 공급 확대를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아이큐패드는 망분리용 액티브디렉토리 계정 및 패스워드 동기화 솔루션을 소프트위드솔루션의 망분리용 망연계 솔루션인 ‘크로스넷’에 탑재하게 됐다.

아이큐패드의 망분리용 액티브디렉토리 솔루션은 망분리 환경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액티브디렉토리 환경에 특화한 솔루션으로 내 외부업무망에 위치하는 액티브디렉토리의 계정, 비밀번호, 조직정보및 변경정보를 동기화한다. 이를 통해 내부업무망과 외부인터넷망 간의 사용자 편의성, 연속성 및 계정관리의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아이큐패드는 2000년 설립된 회사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액티브디렉토리 컨설팅 및 구축사업,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액티브디렉토리 환경 구축 시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PC 도메인이행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골드파트너로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안, 관리 인프라, 가상화에 대한 컨설팅, 구축, 개발 및 기술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2001년 설립된 회사로 분리된 망에서 PC 간 자료전송과 서버 간 자료 동기화, 스트림 연계 환경을 만드는 망연계 솔루션 ‘크로스넷’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망분리 자료전송시스템은 공공기관, 금융회사의 망분리 환경에 적합한 자료전송체계를 지원한다.

아이큐패드 김성욱 대표는 “금융회사 고객들은 망분리 환경에서 액티브디렉토리 계정 및 비밀번호 동기화에 대한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다”며, 이번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망분리용 액티브디렉토리 솔루션을 공급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