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기즈모2’ 보드에 임베디드G SoC 탑재
상태바
AMD, ‘기즈모2’ 보드에 임베디드G SoC 탑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1.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글 플랫폼에서 그래픽 성능 제공

AMD는 새롭게 출시되는 기즈모스피어(GizmoSphere)의 ‘기즈모2(Gizmo 2)’ 개발자용 보드에 자사의 임베디드 G시리즈 SoC(System-on-Chip)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기즈모스피어는 개발자용 보드 관련 비영리 커뮤니티로, 2세대 오픈소스 개발자용 보드인 기즈모2는 임베디드 프로그래머와 DIY 사용자들이 광범위한 리눅스 및 윈도우즈 기반의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탁월한 연산 능력과 그래픽 성능을 싱글 플랫폼상에서 제공한다.

카말 쿠리(Kamal Khouri) AMD 임베디드 솔루션 마케팅 디렉터는 “기즈모2에 탑재된 AMD 임베디드G 시리즈 SoC 프로세서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CPU와 GPU를 단일 칩에 결합해 일반적인 엔트리급 DIY 보드 이상을 필요로 하는 DIY 사용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고성능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즈모 2는 탁월한 연산 능력과 그래픽 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과학 및 공학 분야의 새로운 연구를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멀티코어 이기종 컴퓨팅의 혁신 또한 도모한다.”라고 덧붙였다.

기즈모2는 1.0GHz의 CPU와 300MHz의 GPU를 결합한 AMD GX-210HA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TDP 9W의 저전력을 소모하며, 4×4인치 크기의 콤팩트 보드에서도 이전 모델보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기즈모2는 85 GFLOPS의 고성능을 갖춘 최고 수준의 개발자용 보드로, 하드웨어 도면과 거버포맷(Gerber Format), BOM(Bill-of-Materials) 등 커스텀 보드 제작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기즈모스피어와 엘레멘트14 커뮤니티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공개된다.

한편, 기즈모 2 보드는 기스모스피어(Gizmosphere)와 엘레멘트14(Element14) 커뮤니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99달러다. 기즈모스피어는 기즈모2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커뮤니티 포럼은 물론, 개발 프로젝트 관련 사례와 팁을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