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래디카 쿨카니 부사장, ‘인폼스 펠로우’ 선정
상태바
SAS 래디카 쿨카니 부사장, ‘인폼스 펠로우’ 선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1.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석 R&D 분야 리더 입증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SAS의 고급분석 R&D를 총괄하는 래디카 쿨카니(Radhika Kulkarni) 부사장이 ‘인폼스 펠로우(INFORMS Fellow)’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NFORMS(Institute for Operations Research and the Management Sciences)는 분석 및 오퍼레이션 리서치(OR) 전문가들로 구성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기구로, 펠로우 어워드(Fellow Awards)는 오퍼레이션 리서치 분야에 기여한 인사에게 수여하는 최고상이다.

쿨카니 SAS 부사장은 지난 31년간 SAS에 재직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오퍼레이션 리서치의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하면서 SAS가 분석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쿨카니 부사장은 SAS 비즈니스 애널리틱스(SAS Business Analytics)에 있어 오퍼레이션 리서치가 수행하는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SAS의 고객들이 조직 및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인폼스는 쿨카니 부사장이 오퍼레이션 리서치와 경영 과학 분야에서 이룬 성과를 높이 평가해 Fellow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쿨카니 부사장은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 관련 연구 및 정책 기관, 정부 기관, 대학 및 교육 기관의 컨소시엄인 스템커넥터(STEM Connector)의 스템 기업 리더 100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으며, 지난 2009년에는 SAS인스티튜트(SAS Institute)에서 각 국의 CEO 중, 뛰어난 성과를 거두는 25인의 CEO에게 수여하는 SAS CEO 어워드(Award of Excellence)도 수상한 바 있다.

쿨카니 부사장은 “최근 수 년 간 SAS의 고급 분석 포트폴리오에 있어, 오퍼레이션 리서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에 이번 선정이 가능했다”고 말하며, “SAS가 역량 있는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그 일환으로 INFORMS를 후원하고 있다는 점도 선정에 영향을 미쳤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