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인 치아교정은?
상태바
바쁜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인 치아교정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 대면하고 미팅하는 일이 잦은 김지환(영업직, 33세)씨는 요즘 들어 부쩍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 꺼려진다. 20대 중반까지만 해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던 치아 사이사이에 휑한 공간들과 틀어지지 시작하는 아랫니 때문이다.

또, 거울을 보고 웃을 때도 뭔가 휑하고 부족한 치아상태에 자신감이 줄어들기까지 해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지만, 치아교정을 하자니 2년 가까이 착용해야 하는 치아교정 기간과 만만치 않은 치아교정 가격도 걱정이다.

최근에는 김씨처럼 치아상태나 돌출입의교정 등을 목적으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하지만 치아교정의 기간, 교정장치로 인한 심미적 문제 등으로 인해 치아교정치료를 망설이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강남 신논현역에 위치한 뉴페이스치과병원 정명호 대표원장은 “최근 치아교정을 원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성인은 가능하면 치아교정을 하는 동안에도 크게 눈에 띄지 않는 세라믹교정, 투명치아교정, 설측교정등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을 하기에 가장 적당한 시기는 9~15세이며, 나이가 들어 치아교정을 할 경우 그 효과가 더디게 나타날 수 있지만 최근 치아교정장치의 종류가 다양해졌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교정장치를 선택하여 치아교정기간을 단축할 수도 있다.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경우치아교정전후를 많이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치아교정 후 연예인과 같은 얼굴의 변화라던지, 얼굴이 갸름해지는 모습을 많이 얘기하는데, 치아교정은 보여지는 것 이 외에도 치아의 기능적인 치료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교정 전 치아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한 후 자신에게 맞는 교정법을 찾는다면 교정기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교정법이나, 치과에 자주 내원하지 않아도 되는 교정법 등,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치아교정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려할 수 있다.

치아교정비용의 부담을 느끼는 분이라면 시즌에 따른 치아교정 분납에 대한 문의를 활용한다면 좀 더 실속있는 비용으로 치아교정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이 있다는 것도 참고해야 한다.

이어 뉴페이스치과병원의 정명호 대표원장은 “3차원 첨단 CT와 정밀진단 시스템을 이용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교정방식을 선택해야 교정 중에 불편함과 통증을 감소 시키고 치료 기간도 줄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교정의 경험이 많고 계획을 잘세우는 치과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 강남신논현역 뉴페이스치과병원 정명호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