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트렌드 주도하는 치킨체인점 ‘화꾸닭’ 주목
상태바
치킨 트렌드 주도하는 치킨체인점 ‘화꾸닭’ 주목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외식창업 아이템 중에서 부동의 1위를 자랑하는 치킨은 브랜드 수가 가장 많아 성공하기 힘들다는 평에도 불구하고 소자본창업이 용이해 창업시장에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또한 치킨은 저렴한 가격과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이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외식메뉴로 꼽힌다.

치킨 하면 쉽게 떠오르는 후라이드치킨은치킨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그 인기가 실로 대단했었다.하지만 점차 소비자들의 기호와 입맛이 달라지면서 맛만을 추구하던 치킨의 한계를 넘어 건강과 맛 모두를 생각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건강을 생각하고 맛을 겸비한 화덕치킨이 등장했고, 후라이드치킨 시대를 넘어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화덕치킨은 기존의 기름을 사용하는 방법과는 달리 화덕에서 400도 이상의 열로 닭의 겉과 속을 동시에 익혀 굽는 방식을 사용한다. 화덕을 이용해 기름기를 빼서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트랜스 지방제거에 탁월해건강치킨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화덕치킨을 트렌드로 주도한 기업으로 알려진 후인의 치킨체인점 ‘화덕에 꾸운 닭(화꾸닭)’은 최초로 치킨시장에 화덕치킨을 개발하고 도입시켜 시장 자체의 변화를 가져왔다.

후인의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꾸운닭’ 관계자는 “치킨 트렌드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그 트렌드는 건강을 생각한 치킨이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화덕치킨을 개발했다. 처음 화덕치킨을 도입했을 때, 소비자들의 반응은 생소함 때문에 큰 호응이 없었지만 건강을 생각하고 맛이 좋다는 것이 고객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면서 이슈가 됐다”며 “현재 화덕치킨이 대세지만 트렌드는 언제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준비를 하고 대처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치킨호프체인점 ‘화덕에꾸운닭’은 소자본 치킨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인테리어 비용과 주방설비기물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창업문의는 ‘화꾸닭’ 홈페이지(www.hwagguda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