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대한상공회의소, ‘원데이 고성과 단기 실무과정’ 진행
상태바
aSSIST·대한상공회의소, ‘원데이 고성과 단기 실무과정’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0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 재계 만남, 기업 경영성과로 직결되는 고성과 교육으로 이어져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김일섭)은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 기획한 ‘원데이 고성과 단기 실무과정‘을 개원했다. 대학원이 민간경제단체와 함께 기업이 원하는 현장 실무형 인재를 키우는데 기획단계부터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원데이 고성과 단기 실무과정은 기업경영의 고성과를 위한 핵심 과제인 신사업 개발, B2B 마케팅&영업, 빅데이터를 각 파트별로 세분화해 심도 있게 다루는 교육이다. 가시적 교육 효과와 기업의 경영성과로 직결될 수 있는 분야만을 선별하여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월 가장 먼저 진행된 신사업 개발 과정에서는 사업 포트폴리오 모델을 통해 성장전략의 기본 틀을 이해하고,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한 인접 분야의 신사업 기회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관계자는 “해당 과정을 수료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이론, 모델의 배경설명과 사례 중심의 교육이 만족스럽다, 기업의 실제 사례를 들어 전반적인 이해가 쉬었다’는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12일에는 B2B 마케팅&영업 과정이, 25일에는 빅데이터 과정이 각각 이틀 간 진행된다.

B2B 마케팅&영업 과정은 B2B 마케팅 강의와 B2B 영업 강의를 한번에 듣는 커리큘럼으로 기존의 두 분야가 개별적인 방법으로는 발견할 수 없었던 사고 전환의 계기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과정에서는 데이터 분석의 핵심인 분석역량을 키우고, 빅데이터 분석 프로세스와 데이터 마이닝, 예측 분석 등을 통해 빅데이터 현업 활용을 위한 실무 통계와 분석 기법을 배운다. 이어 현업에서 빅데이터전략사업팀을 이끌고 있는 실무자를 초청해 생생한 현장 사례를 자세히 들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원데이 고성과 단기 실무과정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뤄지며, 강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동문 및 대한상공회의소 회원사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