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소기업 특화 와이파이 시스템 ‘X클레임’ 발표
상태바
루커스, 소기업 특화 와이파이 시스템 ‘X클레임’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간편성·신뢰성·가격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 구현

루커스코리아(대표 김영호 www.ruckuswireless.com)가 소규모 기업시장에 특화된 새로운 와이파이 시스템인 ‘X클레임(Xclaim)’을 발표하고, 소규모 기업들에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혁신적인 가격이면서 무선 컨트롤러에서 자유로운 와이파이 제품의 새로운 브랜드인 X클레임은 간편하고 쉬운 관리와 함께 최상의 와이파이 연결성과 커버리지 및 성능을 요구하는 소규모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존 엔터프라이즈 무선랜 시스템의 비용과 복잡성을 해결했다. 

하모니(Harmony)는 iOS와 안드로이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X클레임에 포함돼 있으며,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설치 구성 및 진행 중인 와이파이 관리를 근본적으로 간소화하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들은 기존의 엔터프리이즈 제품군 대비 극히 일부의 비용과 단순한 관리운영으로 안전하고 강력하며 신뢰할 수 있는 와이파이를 몇분 내 제공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내의 가상 컨트롤러에 의존하면서 흔히 ‘컨트롤러리스(controller-less)’로 불리는 와이파이 제품들과 달리 X클레임 와이파이 시스템은 소호와 소규모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뛰어난 관리 및 구축 간편성과 함께 정교한 기능과 높은 성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컨트롤러에서 자유로운 제품이다.

루커스코리아 김영호 지사장은 “중견 기업 및 글로벌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캐리어급의 와이파이 성능 및 신뢰성을 제공하는 전문업체로써 널리 인정받고 있는 루커스가 X클레임을 통해 이 같은 가치를 소호와 소규모 기업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며 “X클레임 출시로 더 이상 열악한 개인 와이파이나 구축 비용이 비싸고 관리가 복잡한 시스템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X클레임은 하모니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함께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손쉽고 빠르게 설치, 구성 및 모니터할 수 있도록 한다. 소규모 기업을 위해 개발된 하모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직관적이고 단순한 단계별 작업을 통해 누구나 자동으로 AP를 탐지하고 무선랜 세팅을 구성할 수 있다. 구성 및 설치 후 하모니 대시보드는 연결된 AP 및 클라이언트, AP당 연결된 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 유형, 트래픽 규모 등 중요한 네트워크 데이터를 실시간 뷰로 제공한다.

X클레임은 소규모 기업들을 위한 802.11n과 802.11ac를 지원하는 Xi-1(2x2:2 802.11n 인도어 AP), Xi-2(2x2:2 802.11n 인도어 AP), Xi-3(2x2:2 802.11ac 인도어 AP), Xo-1(2x2:2 802.11ac 아웃도어 AP) 등 4종의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X클레임 인도어 및 아웃도어 AP는 혁신적인 가격에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성능 및 신뢰성을 제공하며, 비용에 민감한 소규모 기업 환경에 적합하다. 다이나믹한 채널 선택, 밴드 스티어링(Band Steering), 클라이언트 분리 및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기능들은 X클레임 AP 내에서 표준으로 제공되며, 정기적인 수동 최적화 없이 가장 높은 수준의 와이파이 신뢰성, 보안 및 성능을 보장한다. 

무선 관리는 iOS와 안드로이드 스마트 모바일 기기를 지원 하는 하모니 애를리케이션을 통해 바로 제공되며 AP 탐지, 무선 파라미터 구성 및 무선 랜 환경 모니터링을 혁신적인 방식으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