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모바일 앱 ‘원광만세력’ 2.0 버전 출시
상태바
원광디지털대, 모바일 앱 ‘원광만세력’ 2.0 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 www.wdu.ac.kr)는 무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원광만세력’ 2.0 버전을 출시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박정윤 교수가 개발한 ‘원광만세력’은 사주를 공부하는 이에게 필수인 만세력을 충실히 구현했다. 2.0 버전에서는 국립천문연구원에서 발표한 역서를 기준으로 절입일(節入日) 입각시간을 조정함으로써 대운수의 정밀한 계산은 물론, 정확한 사주가 출력되도록 했다. 

또한 출생지역에 따라 출생시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2.0 버전에서는 전세계 어느 지역에서 출생했든 해당 지역의 표준시를 기준으로 시간이 자동 계산되도록 구현했다. 

이 외에도 백업 및 복원 방법 편리성 증대, 15명까지 동시 사주 비교가능, 출생지역 구글 지도로 선택, 대부분의 신살(神殺)이 표시되도록 대폭 추가 등 20여개 영역의 기능을 강화했다. 

‘원광만세력’은 전문 앱으로는 단연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며 현재까지 13만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OS기반 스마트폰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용은 추후 개발 예정이다. 

박정윤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는 “원광만세력은 누구나 쉽게 만세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이라며 “이번 2.0 업그레이드 버전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정윤 교수는 2013년 SBS 역사드라마 ‘대풍수’의 자문을 담당하는 등 술수학 분야 전문가로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