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R&D센터, 창업 경쟁력 강화
상태바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R&D센터, 창업 경쟁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0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프랜차이즈 관련 10개 기관·기업과 MOU 체결

원격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 www.sjcu.ac.kr)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R&D센터가 국내 유수의 외식·프랜차이즈 관련 기관 및 업체들과 MOU를 체결하고 창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곳은 ‘앤드에프앤비’, ‘새로미에프앤비’, ‘팬쿡’, ‘도나우’, ‘J2R’, ‘한국세일즈협회’, ‘그래픽디자인스튜디오 오후’, ‘돈되는 사진만들기 알퐁소장’, ‘세무법인 이노텍스’, ‘동보식품’ 등 10곳이다.

이로써 외식·프랜차이즈 전문 기업부터 경영에 필요한 세무관련 업무를 지원해 줄 세무법인, 마케팅 등에 활용되는 디자인, 사진 관련 업체까지 전방위적인 상호협력과 지원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규모 업체 대상 식재료 OEM 지원, 세금 납부에 대한 일정관리, 점포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이나 사진작업 컨설팅 및 지원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전략적으로 연계해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창업을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R&D 센터장을 맡고 있는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향후 5년간 5개 브랜드 이상, 5천 개 가맹점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은 창업 희망자는 물론 기존 사업자들이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하며 창업 시장에서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