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IoT 다기능 게이트웨이 발표
상태바
프리스케일, IoT 다기능 게이트웨이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코어 코어아이큐 LS1 프로세서 기반

프리스케일코리아(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는 건물/주택 관리, 스마트 시티, 네트워크 산업 서비스 및 기타 성능과 신뢰성이 중요한 분야를 포함해 광범위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탁월한 다기능성과 신뢰성을 갖춘 사물간 인터넷(IoT)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제조 파트너인 테크넥션(TechNexion)과 공동으로 설계한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현재 양산 샘플 단계에 돌입해 주문이 가능하다.

LS1021A IoT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코어아이큐(QorlQ) LS1021A 프로세서에 기반하며, OEM 업체들이 설계 사이클과 제품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뛰어난 다기능성을 제공해 IoT 서비스 제공업체가 다수의 장비를 하나의 저렴한 통합형 기기로 대체할 수 있게 한다.

타렉 부스타미(Tareq Bustami)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사업부 이사는 “IoT 게이트웨이는 프리스케일의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가 점점 더 많은 시스템 레벨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어떤 장점을 제공하는지 보여주는 예”라며 “또한, 코어아이큐(QorIQ) LS1021A 프로세서의 정밀한 가상화 및 보안 기능은 다른 IoT 게이트웨이로는 달성할 수 없는 유형의 신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 게이트웨이의 중심은 코어아이큐 LS1021A ARM 기반 프로세서다. 이 프로세서는 팬리스, 엔터프라이즈 및 소비자용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기업용 액세스 포인트 및 보안 어플라이언스에 적합하게 설계됐다. 새로운 레이어스케이프(Layerscape)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LS1021A 프로세서는 검사 및 정정(ECC) 기술이 보강된 두 개의 고효율 ARM 코어텍스-A7 코어를 통해 통산 3W 미만의 소비 전력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IoT 게이트웨이 디자인은 고도로 안전성 높은 초소형 디자인으로 듀얼 USB 3.0 포트, 풀 사이즈 SATA 3.0 포트, minPCIe 커넥터 2개 등 광범위한 고속 직렬 방식 커넥터를 제공한다. 또 쉴드(Shield) 모듈 제품군이 제공하는 다양한 통신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아두이노 쉴드(Arduino Shield) 모듈용 커넥터도 통합돼 있으며, IoT 게이트웨이 솔루션에는 혁신적인 코어아이큐(QorIQ) LS1021A 프로세서 외에 키네티스(Kinetis) K20 MCU, 오디오 코덱, CAN(Control Area Network) PHY, 그리고 최적의 전원 관리를 위한 새로운 MC34VR500 다중 출력 DC-DC 컨버터 등 다수의 프리스케일 제품이 통합돼 있다.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지원되므로 다양한 인터페이스, 프로토콜 지원을 통해 최적의 크로스 벤더 호환성을 보장하고 코딩을 간소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