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은?
상태바
라미네이트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0.3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대학생 신모씨(4학년)는 요즘 큰 고민에 빠졌다. 취업을 위해 이력서를 넣었지만 번번히 면접에서 탈락을 했기 때문이다. 자신의 외모 중 돌출된 앞니와 불규칙한 치열, 누렇게 변색된 치아 때문인거 같아 짬을 내 치과를 방문 하였고,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기로 결정했다.

결혼을 앞둔 홍모씨(여, 26)는 요즘 결혼식 준비와 함께 눈코 뜰새 없이 바쁘다. 상견례, 청접장, 식장 예약, 혼수 준비 등 바쁜 와중에도 큰 고민이 생겼다. 살짝 벌어진 앞니와 변색된 치아 때문에 평생 간직할 결혼사진과 영상이 걱정되기 때문이다. 결국 홍모씨는 치과를 방문을 해 상담을 통해 라미네이트치료를 받기로 결정했다.

이처럼 대학생 신모씨나 홍모씨처럼 면접이나 결혼을 위해 라미네이트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무엇보다 짧은 시간 내에 치아의 형태나 배열을 가지런하게 하고 환한 치아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보기 원하는 사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돌출된 치아나 벌어진 앞니는 물론 치아가 심한 변색이 되어 치아미백으로도 어려운 치아에도 라미네이트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라미네이트 치료를 선택 할 때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라미네이트 치료를 진행할 때에는 일부 치아 삭제가 이뤄질 수 있다. 이러한 치아 삭제가 무분별하게 이뤄지는 경우 치아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개인에 따라 시린 증상, 극심한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 기능을 고려하지 않는 무분별한 삭제를 피해야 한다.

서대문구 신촌역에 위치한 이스타치과 김소연 대표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최소한 적으로 치아를 삭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치아 기능,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치아 가장 바깥 표면 층인 범랑질에서 최소 삭제가 이루어 진 후 라미네이트를 부착 해 진행할 수 있도록 충분한 상담을 해야 한다.”고 했다.

이처럼 라미네이트는 치료가 간단하지만 까다로운 시술 중 하나다. 최소한적으로 삭제를 통해 진행도 해야 하지만 심미적인 효과도 얻어야 되기 때문이다. 라미네이트는 무엇보다 앞니에 적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심미적인 효과가 중요하다. 얼굴과 잘 어울리는 치아모양, 색상 조합 등 시술자의 감각과 실력이 조화를 이뤄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신촌 이스타치과 김소연 원장은 “라미네이트 치료를 고려한다면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정확히 알고 시술이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충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