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NSS랩 ‘추천’ 등급 획득
상태바
F5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NSS랩 ‘추천’ 등급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네트웍스는 NSS랩이 최근 실시한 벤치마킹 테스트 보고서에서 업계 최고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WAF) 벤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특히 F5의 BIG-IP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매니저(ASM)는 경쟁사 솔루션들을 비교, 분석한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능으로 인해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NSS랩 테스트 결과 F5 BIG-IP ASM 10200은 모든 회피 기법에 대해 효과적임이 증명됐고, 모든 안정성 및 신뢰성 테스트 통과, WAF 공격 중 99.21% 방어, 초당 3만6130회 세션 연결(CPS) 등을 기록했다.

비크람 파탁(Vikram Phatak) NSS랩 CEO는 “업무수행에 필수적인 서비스들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업들은 웹 애플리케이션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며 “이런 애플리케이션들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바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이다. NSS로부터 추천 등급을 획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 F5의 BIG-IP ASM 10200 은 낮은 가정오류율, 우수한 성능, 전반적인 가치 등으로 매우 뛰어난 방어력을 입증해서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NSS는 보안, 성능, 총소유비용(TCO) 등 몇 가지를 기준으로 각 벤더의 솔루션을 평가했다. NSS 랩의 추천 등급은 해당 제품이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으며 고객들이 진지하게 고려해봐야 할 제품임을 나타낸다. 해당 등급은 벤더의 시장 점유율, 규모 또는 업계 인지도와는 상관없이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가진 제품들에만 주어지는 등급이다. 

마크 본뎀캠프(Mark Vondemkamp) F5 보안솔루션담당 부사장은 “이러한 평가는 F5 보안 솔루션이 고객들에게 강력한 이점들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에 대한 추가적인 증거이다”며 “BIG-IP ASM 및 AFM(Advanced Firewall Manager)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제품들을 통해 다른 벤더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포괄적인 규모와 성능, IP 인텔리전스, 그리고 멀티프로토콜 보안 역량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F5의 BIG-IP ASM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위치한 NSS의 시설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테스트 기법 6.2 버전으로 테스트를 받았으며, 이번 테스트는 NSS랩이 자체적으로 수행한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