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톤, ‘다크에덴’ 장기 미접속 계정 정리…게임 환경 최적화
상태바
소프톤, ‘다크에덴’ 장기 미접속 계정 정리…게임 환경 최적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2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는 세계 최초 뱀파이어 MMORPG ‘다크에덴’의 장기 미접속 계정(이하 장미계)을 정리한다.

‘장미계’ 정리는 10년 넘게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게임 ‘다크에덴’을 보다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게임 환경으로 개선해 원활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최적 환경을 위한 ‘장미계’ 정리는 2011년 1월 1일 이후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 중 ‘캐릭터를 보유하지 않는 계정’, ‘최고 캐릭터 레벨이 100 레벨 미만의 캐릭터만 보유한 계정’을 대상으로 한다.

일정은 2014년 11월 19일 정기점검 후부터 실사에 들어가 1주일간 데이터를 분석해 11월 26일 정기점검 시 일괄 삭제할 계획이다.

한편 ‘트랜실베니아’ ‘스나고브‘ 등 어느 월드에라도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개 이상 존재하는 계정, 11월 19일 정기 점검 이전까지 게임을 한번이라도 접속한 계정, 다덴마켓 아이템 구매 및 캐시 충전 내역이 1회 이상 존재하는 계정, 잔여 캐시 및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계정은 이번 계정 정리에서 제외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계정 정리 조치는 대상자의 캐릭터 데이터도 삭제된다”며 “ 그동안 중복 때문에 사용할 수 없었던 캐릭터명 사용, 캐릭터명 변경 아이템도 추가해 보다 폭넓은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삭제를 원하지 않을 경우 기간 내 한번이라도 접속해 함께 진행 중인 ‘스나고브리턴즈’ 캠페인을 통해 다크에덴을 경험해 보면 더욱더 복귀하는 재미를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