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네덜란드에 전자운전면허증 공급
상태바
젬알토, 네덜란드에 전자운전면허증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0.2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물리·전자보안 기능으로 사기·위조 방지…비접촉 마이크로프로세서로 개인정보 보호

젬알토는 네덜란드의 차량등록청(RDW)에 실리스(Sealys) 전자 운전면허증을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젬알토 운전면허증은 시각·물리·전자 보안 기능을 통해 사기·위조를 방지한다. 또한 비접촉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조작이 불가능한 폴리카보네이트 표면에 인쇄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한다. 이를 통해 네덜란드 경찰청은 전용 NFC 모바일 인식기로 면허증의 진위 여부를 판별할 수 있게 된다.

신용카드 크기의 이 면허증은 폴리카보네이트 재질 위에 투명한 막이 덧씌워져 즉각적인 신원 확인이 가능하며, 면허증의 특정 부분에 돌출 부분과 광학 효과가 삽입되는 실리스 시큐어 서페이스가 탑재된다. 카드 끝부분이 레이저 마킹 처리되는 실리스 에지 실러로 보안을 강화한다.

RDW의 운전면허증 발급을 총괄하는 발안드레 울드릭스(Andre Uuldriks) 팀장은 “허가 받은 운전자들에게만 도로운전을 허용하는 것은 모든 도로 안전 프로그램이 추구하는 필수 요소다. 또한 운전면허증은 소지자의 신원을 보증하는 신분증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며 “본 기관은 (젬알토 면허증의) 월등히 향상된 면허증 디자인, 이와 조화를 이루는 보안 기능들의 독창적인 조합을 높이 평가했으며, 새로운 전자 운전 면허증을 올 연말 안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젬알토 정부기관 프로그램부문을 총괄하는 프레데릭 트로야니 상무는 “마이크로프로세서 탑재는 면허증에 저장된 데이터의 무결성에 대한 공공의 신뢰를 강화하는 측면이 있으며, 면허증의 진위 여부와 운전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며 “네덜란드 정부는 프랑스, 인도, 아일랜드, 멕시코, 모로코, 영국 등지에 대량의 보안 운전 면허증을 공급하면서 축적한 우리 회사의 경험으로부터 혜택을 입게 될 것이다. 또한 본 면허증은 향후 몇 년 안에 전자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미래형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