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자동차용 ADAS 솔루션 추가
상태바
TI, 자동차용 ADAS 솔루션 추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DA3x 프로세서, 전·후방 서라운드 뷰 앱 강화

TI코리아(대표 켄트 전 www.ti.com/ww/kr)은 새로운 오토모티브용 SoC 제품군으로 TDA3x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DA3x 프로세서는 NCAP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하며, 도로 상에서 충돌을 줄이고, 자율 운전을 가능하게 하는 정교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애플리케이션을 설계를 지원한다.

다른 TDA 디바이스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TDA3x 시리즈는 TDA2x 시리즈에 더불어 전방 카메라, 서라운드 뷰, 퓨전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추가로 스마트 후방 카메라와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차선 유지 지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교통 신호 인식, 보행자 및 물체 감지, 전방 충돌 경고, 후진 사고 방지 같은 ADAS 알고리즘을 지원해 전방 카메라, 서라운드 뷰, 퓨전, 레이더, 스마트 후방 카메라 같은 다양한 유형의 ADAS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도록 한다.

TDA3x 프로세서를 이용함으로써 보행자와 이륜차에 대한 자율 응급 브레이크(AEB), 전방 충돌 경고(FCW), 차선 유지 지원(LKA)과 같은 비용에 민감한 NCAP 프로그램을 충족하는 ADAS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TDA 플랫폼의 다른 SoC 제품과 동일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돼 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를 재활용하고 낮은 비용으로 첨단 ADAS 기능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TDA3x 프로세서는 로우 베이어(raw/Bayer) 센서를 가능하게 하는 ISP를 통합함으로써 솔루션의 크기, 비용, 복잡성은 줄이면서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달성할 수 있다. TDA3x SoC의 제품들은 잡음 필터, 컬러 필터 어레이, VNTF(Video Noise Temporal Filtering), 노출 및 화이트 밸런스 제어 등 포괄적인 ISP 기능을 갖고 있으며, WDR(Wide Dynamic Range) 및 렌즈 왜곡 교정(Lens Distortion Correction)도 선택적으로 지원된다. ISP는 모노, 스테레오, 최대 4개 카메라 입력의 다양한 조합을 지원한다.

TI의 TDA3x 프로세서는 현재 샘플을 공급 중으로, 양산 자동차 업체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TDA3x 솔루션은 15×15mm 및 12×12mm PoP의 2가지 패키지 타입으로 제공되며, TI 비전 SDK, EVE 및 DSP 라이브러리 일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