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듀얼 센서 패키지 디바이스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듀얼 센서 패키지 디바이스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스티어링 시스템 개선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듀얼-센서 패키지를 적용한 선형 홀 센서 제품군과 각도 센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에는 스티어링 토크의 신뢰성 높고 정밀한 검출을 위해서 2개의 센서 칩이 활용되는데, 인피니언은 새로운 듀얼-센서 패키지로 단일 칩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인피니언의 듀얼-센서 선형 홀 센서 제품군과 각도 센서 제품군은 ASIL D 시스템을 지원하며, 자율 운전에 이용되는 등 높은 가용성을 필요로 하는 스티어링 시스템에서 공간 소모를 줄이고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센서를 옆으로 나란히 배치하는 통상적 방식과 달리 인피니언은 플립 칩 기법을 이용해 2개 센서를 적층했음에도 1mm 제품 두께를 구현했다. 이러한 소형화를 통해 전동 파워 스티어링(EPS), 쓰로틀 제어, 페달 위치, 브러쉬리스 DC 모터 제어(EPS 모터, 트랜스미션, 클러치 엑추에이터 등) 등 안전성 애플리케이션에서 귀중한 공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인피니언의 설명이다.

듀얼 센서 패키지는 2개 선형 홀 센서나 2개 각도 센서를 결합하고 있으며, 두 센서가 각기 별도의 전원과 별도의 출력 신호들을 이용한다. 이들 센서는 갈바닉 절연으로 전기적으로 분리된다. 이를 통해 2개 센서가 각기 독립적으로 동작해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이들 제품은 8핀 또는 16핀 SMD 패키지로 제공된다.

랄프 보르네펠트(Ralf Bornefeld)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부사장은 “ISO 26262에 따라 전동 파워 스티어링 등 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은 센서의 중복성을 요구한다”며 “인피니언은 2개 센서를 단일 패키지로 지능적으로 통합함으로써 센서 중복성 요구를 해결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