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오픈플랫폼 활용 세미나 개최
상태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오픈플랫폼 활용 세미나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2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1회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활용을 위한 개발 실무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의 기술구조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시스템 개발실무자에게 관련 기술정보를 제공해 국가공간정보의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마련됐으며,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현재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인 브이월드(www.vworld.kr)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API 활용개발에 경험이 있는 기업을 비롯해 관련 시스템 개발자 등 실무자를 대상으로 발전방향과 오픈 API 개선계획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최신의 기술정보 및 활용모델을 포함해 3D 데이터 API를 활용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차세대 성장 동력인 공간정보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기업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지도를 개발하는 대신 부가가치가 높은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차세대 성장동력을 구축할 수 있다”며 “외부 시스템 개발 및 연구 전문가의 기술정보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관련 정보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세미나를 정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브이월드를 통해 사용자가 별도의 장비나 소프트웨어 없이 국가공간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 API 형태로 2D/3D 공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브이월드를 통해 누구나 국가 공간정보를 활용, 도시계획, LBS, 부동산, 주변경관, 시설물 관리 등 다양하고 풍부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