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반려동물 커뮤니티 스타트업에 투자
상태바
케이큐브벤처스, 반려동물 커뮤니티 스타트업에 투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패니멀스에 4억원 투자 … 반려동물 정보 모바일 통합 플랫폼 목표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 kcubeventures.co.kr)는 컴패니멀스(대표 김성재)에 4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컴패니멀스는 반려동물 애호가를 위한 전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 기업으로, 반려동물 전문가를 비롯, 개발, 디자인,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모여 창립됐다.

컴패니멀스라는 이름은 반려를 뜻하는 ‘Companion’과 동물을 뜻하는 ‘Animal’의 합성어로 ‘인간과 더불어 사는 동물’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명에서 알 수 있듯이, 반려동물을 매개로 사람들을 이어 주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더불어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간다는 것이 컴패니멀스의 비전이다.

현재 컴패니멀스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려동물 커뮤니티 서비스를 목표로 애플리케이션 개발 중에 있다. 개발되는 앱은 사용자의 반려동물 정보를 토대로 관련 커뮤니티를 추천해 온/오프라인에서의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반려동물의 건강, 질병, 행동 특성 등 반려동물에 관한 정보들을 전문가의 감수를 거친,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자세한 설명이 담긴 영상의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의 입양에서부터 실종 방지, 건강 관리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반려동물 양육에 관한 통합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컴패니멀스는 내년 상반기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의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김성재 컴패니멀스 사장은 “최근 단순히 반려동물의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는 서비스들은 많이 선보이고 있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깊은 이해와 노하우가 필요한 양육을 위한 서비스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보살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반려동물의 보호자들을 연결하는 브릿지 역할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