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스마트MX2 카드 플랫폼, 세계 최초 EAL5+ 인증 획득
상태바
NXP 스마트MX2 카드 플랫폼, 세계 최초 EAL5+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는 스마트MX2 기술이 마이페어 플러스(MIFARE Plus) 및 마이페어 데스파이어(MIFARE DESFire) EV1 기능을 갖춘 안전 스마트카드 플랫폼으로 세계 최초로 EAL(Evaluation Assurance Level) 5+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EAL5+는 마이페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최상의 보안 등급이다.

스마트MX2 기술 기반의 마이페어 애플리케이션은 EAL5+ 인증으로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결제 및 접근 기능을 갖춘 전자 건강 카드나 신원 카드에 보안을 제공하거나 금융, 전자 정부 신원, 교통, 소액 결제, 고객 충성도 추적 관리 및 기타 부문에서 신규 보안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

NXP반도체 보안 신원 솔루션 담당 수석 부사장 겸 본부장 울리치 휴웰스(Ulrich Huewels)는 “스마트카드가 모든 것을 포괄하는 다중 애플리케이션 카드로 변화하는 가운데 첨단 보안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이다”며 “스마트MX2 기술로 안전한 마이페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은 이러한 발전 과정에 나타난 자연스러운 진화 단계다”고 설명했다.

그는 “NXP는 EAL5+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개인 및 금융 정보를 보호하는 안전한 커넥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며 “소비자들은 마이페어 플랫폼의 유연한 결제 및 정보 접근으로 혜택을 입을 수 있으며, 자신의 정보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마트MX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처리된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페어 플렉스 프레임워크의 지원을 받는 스마트MX2 제품군은 개발자들에게 마이페어 플러스 및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프로토콜 파라미터 전체 세트를 갖춰 유연성이 뛰어난 솔루션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시스템 설계자들도 선택적으로 NXP CC(공동평가 기준) 인증 암호 라이브러리 모듈을 이용해 안전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인증을 받은 3가지 유형의 스마트MX2 플랫폼이 마이페어 플러스 및 마이페어 데스파이어 EV1 카드 데이터 변형을 모두 지원하며, 마이페어 클래식과 구성해 기존 인프라 사용을 최적화할 수도 있다.

한편 NXP는 프랑스 파리에서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파리 스마트카드 및 보안 박람회(CARTES) 2014’에서 스마트 세상을 안전하게 연결하는 최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