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공통 고민 변비, 변비 해결법 '이것'으로 걱정 끝
상태바
직장인의 공통 고민 변비, 변비 해결법 '이것'으로 걱정 끝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0.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바쁜 일상을 지내는 현대인들에게 변비는 흔한 증상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장운동이 저하돼 변비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변비 해결법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변비의 원인으로는 원발성과 이차성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원발성 원인으로는 대장의 운동기능 이상이나 항문직장의 기능 이상이다.

그러나 변비의 90% 이상이 뚜렷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원발성 원인에 의한 변비로 이를 특발성 변비라고 부르기도 한다.

변비는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어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게 되는 증세를 말한다.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번 미만일 경우 변비라고 칭하기도 한다.

이러한 변비증세가 장기간 지속될 경우 만성변비가 올 수도 있다. 만성변비는 잦은 가스배출과 복통 등 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며, 심각할 경우 장폐색과 치질 등의 큰 합병증으로 발전을 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변비 해결법을 찾아 초기에 대처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기존의 변비 해결법에 대한 개념으로 섬유질이 많은 음식섭취와 충분한 수분섭취가 권장돼 왔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을 실행하기 어려운게 현실이며, 사람에 따라 섬유질을 섭취해도 별 다른 효과가 없을 수 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듯이 자신의 증상에 맞는 변비치료제를 복용하는것이 요즘 떠오르는 변비탈출 방법이다. 최근 변비 해결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인 ‘굿모닝센스(www.diet44go.com)’가 대표적이다.

굿모닝센스의 주성분인 알로에 전잎 속 알로인, 알로에아보나시이드 성분은 대장 정막 효소의 활성을 어렵게 해 장의 수분 흡수량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면역력 증진으로 장건강에 도움을 주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굿모닝센스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변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장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며 “민간요법으로 변비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굿모닝센스가 답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