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야장장 고궁 나들이, 똑똑하게 즐기는 필수품은?
상태바
추야장장 고궁 나들이, 똑똑하게 즐기는 필수품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2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야장장(秋夜長長), 가을밤은 길고도 길다. 길기도 하지만 상쾌한 가을밤 정취를 더욱 오래 즐기고픈 이들의 마음을 달래줄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가을 단풍철을 맞아 문화재청이 경복궁과 창경궁의 야간 시간대 특별 개방을 실시하는 것. 경복궁은 다음달 3일까지, 창경궁은 2일까지 각각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관람시간은 7시부터 10시까지로 퇴근길 연인과 함께 방문한 직장인은 물론 가족단위로 경복궁과 창경궁을 찾는 관람객이 끊이질 않고 있다. 낭만 가득한 가을 밤을 계획하는 많은 이들을 위해 단풍과 조명이 어우러진 고궁에서의 더욱 특별한 추억 남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다양한 렌즈 활용한 사진 연출, 가을 밤 도심 속 고궁에서의 추억 한 장
가을 밤 단풍과 조명, 경복궁이 어우러진 멋스러움을 한번에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순 없다. DSLR이 아니어도 훌륭한 고궁의 야경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데, 미러리스 카메라는 간편한 휴대성과 DSLR 못지 않은 성능으로 고품질의 야간 촬영을 제공한다. 또한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장점인 다양한 렌즈 군을 활용하면 더욱 풍성한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삼성 스마트카메라 NX 미니는 얇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로 연인과 함께한 고궁 야간 개방에서 아름다움 고궁 야경을 배경으로 함께 셀카를 찍기에 적합하다. 특히 17mm 렌즈는 조리개 값이 F1.8로 연인들의 야간 고궁 데이트도 밝게 촬영할 수 있다.

고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나만의 작품으로 남기고 싶다면 삼성 스마트카메라 NX30과 다양한 렌즈군을 활용하면 좋다. 삼성 NX 10mm 어안렌즈는 조리개 값 F3.4로 독특한 왜곡 표현으로 재미있는 야간 고궁 사진을 완성 할 수 있다.

고궁의 전체 풍경을 카메라에 담고 싶다면 광각렌즈를 추천한다. 삼성 NX 16mm, F2.4 광각렌즈는 최강의 밝기로 빛이 부족한 야간 촬영에 안성 맞춤이다. 16mm의 화각은 경복궁과, 창경궁의 전체 야경을 보다 넓고 풍성하게 담아내며, 단풍과 고궁의 조화를 잘 살려준다.

이 밖에 근접거리에서 인물 중심의 사진을 찍길 원한다면, 삼성 NX 30mm, F2.0의 단렌즈를 사용하면 된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야간 고궁 나들이라면, 망원렌즈를 활용해 먼 거리에 있는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카메라로 촬영 할 수 있다. 삼성 NX시리즈에 최적화 된 85mm, F1.4의 망원렌즈의 AF(오토포커스) 기능은 자유롭게 움직이는 아이들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해 준다.

일교차 큰 가을, 다기능 휴대용 손난로 하나면 추위 걱정 뚝
가을은 일교차가 커 밤이면 기온이 내려가 쌀쌀하다. 추위를 느끼기 쉬운 야간 야외 활동에서 연인 가족과 함께 가을 분위기를 더욱 오래 만끽 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 있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전자 손난로 하나면 일교차가 큰 가을밤에도 오래도록 고궁을 산책할 수 있다. 

아이담테크가 출시한 휴대용 손난로 ‘슈퍼 따손e’는 양면발열 기술을 통해 가장 따뜻한 온도를 제공한다. 발열시간 또한 최대 15시간까지로 이전 모델대비 향상된 성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야간 시간대 야외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휴대용 손난로 역할 뿐만 아니라 4개의 LED 램프가 탑재돼 약 200시간 지속 가능한 LED 조명등 기능을 발휘한다. 또한 스마트폰 대용량 충전기 기능까지 더해 1석 3조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한다. 

휴대용 보온병·텀블러로 따뜻한 차와 함께 즐기는 가을 밤 정취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운 날씨 탓에 쌀쌀한 밤공기를 녹여줄 차 한잔도 필요하다. 궁 밖 커피숍을 방문하기 보다는 가을밤 야외 경복궁의 단풍들과 조명들로 분위기가 무르익은 때에 따뜻한 차한 잔을 함께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써모스코리아가 선보인 아웃도어용 보온병 FFX는 아웃도어용인 만큼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강력한 보온력을 지니고 있다. 보온병의 입구 크기를 줄여 온도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비결이다. 6시간 동안 물의 온도를 80도 이상으로 유지시켜준다.

이 밖에도 써모스는 흩날리는 꽃잎무늬를 새긴 원터치 텀블러 JNL 리미티드 에디션을 국내 한정 판매하고 있다.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보온병 또는 텀블러에 따뜻한 커피를 담아 고궁을 방문하면, 무르익은 분위기를 배로 만끽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