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서울대에 식각 장비 기증
상태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서울대에 식각 장비 기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플라이드 센츄라 어드벤트엣지’ 기증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대표 김용길)는 서울대학교 반도체공동연구소(Inter-university Semiconductor Research Center)에 ‘어플라이드 센츄라 어드벤트엣지 메사(Applied Centura AdvantEdge Mesa)’ 식각 장비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식각 장비는 메모리와 로직칩의 연구 생산에 사용되며, 패터닝을 위해 원자단위 수준의 정밀도 및 균일성 제어와 더불어 높은 종횡비의 식각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첨단 기능을 갖췄다. 어플라이드 센츄라 어드벤트엣지 메사를 사용하게 될 서울대학교 반도체공동연구소는 훌륭한 연구진들과 첨단 장비들로 차세대 반도체를 위한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중으로, 어플라이드 센츄라 어드벤트엣지 메사의 소자 패터닝 기술을 활용해 반도체공동연구소의 혁신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사장은 “이번 식각 장비의 기증으로 서울대학교 반도체공동연구소의 연구개발에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수의 대학들과 꾸준히 협력하여 훌륭한 인재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고 연구하면서 국내 첨단 기술의 발전과 함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차세대 기술을 실현할 혁신적인 나노제조 공정 및 에너지 솔루션 기술 발전을 위해 전세계 주요 대학들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