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 ‘CGN·ADC·TPS’ 축으로 새롭게 도약
상태바
A10, ‘CGN·ADC·TPS’ 축으로 새롭게 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EX 2014 제주’ 개막 … 비전·전략·솔루션 업데이트 공유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선도 기업 A10네트웍스(www.a10networks.com)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및 고객성공사례’를 주제로 채널 파트너 및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APEX 2014 제주’에서 CGN(Carrier Grade NAT),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TPS(Threat Protection System)를 축으로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미국 및 아태지역 14개국에서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APEX2014 제주 행사는 채널 파트너 및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아태지역 주요 채널 이벤트로, 21일 개막해 24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라마다플라자 제주 호텔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APEX2014 제주는 한국을 비롯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스리랑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태지역 14개국에서 파트너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글로벌 파트너 및 고객간 기술 동향과 더불어 성공적인 솔루션 도입사례 공유로 성황을 이뤘다. 또한 행사장 외부에는 데모 쇼케이스가 열려 참석자들이 직접 A10의 제품 및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한국에서는 50여 명의 채널 파트너들과 고객들이 참여해 A10의 전력과 비전, 제품 업데이트를 공유한 가운데 LG유플러스 한재운 상무가 발표자로 초청돼 성공적인 CGN NAT44 구축 사례도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행사 이틀째인 23일에는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관련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략 및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각 지역별 브레이크아웃 세션도 마련돼 A10 솔루션은 물론 업계의 기술동향을 폭넓게 교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현주 A10코리아 지사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APEX2014 제주 행사는 레이 스메트(Ray Smets) A10 영업총괄 부사장의 성장을 위한 A10의 전략과 비전이 발표되면서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A10 솔루션 업데이트, DDoS 방어 제품과 솔루션, 글로벌 기술 지원과 서비스 등에 관한 발표가 이어지며 새로운 도약에 나선 A10의 행보에 관심이 쏠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기술을 선도하는 A10의 다양한 신규 솔루션이 소개된 가운데 CGN, ADC, TPS를 아우르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운영체제(OS) 겸 플랫폼인 ‘ACOS((Advanced Core Operating System) 4.0’이 소개돼 주목을 끌었다.

성능, 확장성, 유연성 등이 강점인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플랫폼 ACOS 4.0은 ADC 및 CGN/IP전환 기능을 하나의 OS 이미지로 통합하고,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연동을 위한 RESTful API 기능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고성능 안티 DDoS 솔루션인 ‘썬더(Thunder) TPS’ 시스템도 눈길을 끌었다. 썬더 TPS 솔루션은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를 고객으로 확보,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가운데 국내에서도 통신사업자 등에서 도입 검토가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10은 경쟁사 대비 우월한 DDoS 방어 성능을 앞세워 통신사, 포털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현주 A10코리아 지사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APEX 2014 제주 행사는 국내외 고객 및 파트너들과 A10의 전략 및 비전 공유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뜻 깊은 자리다”며 “A10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기술의 우수성은 물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CGN, ADC, TPS 등의 다양한 제품과 폭넓은 기술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와 인지도를 보다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A10은 2007년 11월 한국지사를 설립한 이후 통신사업자,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 대학, 인터넷 포털, 케이블방송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100여 곳의 고객을 확보하며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업계를 선도하는 기능과 성능으로 IPv6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시장을 선도, 컴캐스트, T-모바일, NTT도코모, 허치슨은 물론 LG유플러스 등 국내외 다양한 통신사업자를 고객으로 확보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가상 인프라도 지원, A10의 ADC 가상화 기능은 가상 ADC를 1024개까지 지원하며, 이로 인해 점점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