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협회, 첨단 로봇 전시회 ‘국제로봇산업대전’ 개최
상태바
한국로봇산업협회, 첨단 로봇 전시회 ‘국제로봇산업대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로봇산업협회(회장 김철교)가 세계 3대 로봇전시회 중 하나인 ‘2014로보월드’의 일환으로 국내외 최첨단 로봇 기술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2~25일 나흘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 5홀에서 진행되며 한국, 일본, 프랑스 등 9개국에서 14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20개국 150여 명(26개 업체)의 바이어와 국내외 참관객 8만여 명이 방문할 전망이다.

올해는 종전 일반인 관람 중심의 전시 성격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중심으로 탈바꿈하면서 전년 대비 제조업로봇 및 부품업체 참가 비율이 2배로 확대됐다. 또한 중국, 싱가폴, 대만, 말레이시아 등 신흥시장 정부공무원과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해 수출상담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전시 품목은 제조용 로봇을 비롯해 개인·전문 서비스용 로봇, 의료 및 국방 로봇, 로봇시스템(SI), 자동화 로봇, 로봇 부품, S/W 및 3D 프린터 등이며 320여 개 부스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 기업은 독일 쿠카로보틱스, 덴마크 유니버셜로봇, 프랑스 알데바란로보틱스, 대만 하이윈, 오스트리아 KEBA 등 각국 로봇 리딩기업들이 참가하며 글로벌로봇비즈니스포럼, 한·일서비스로봇워크숍 등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통해 로봇기술 및 문화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데니스 홍 등 명사초청 강연회를 비롯 기술이전설명회, 신제품런칭쇼, 로봇신기술시연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김철교 로봇산업협회장은 “로봇전시회는 국내외 최첨단 로봇 기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특히 이번엔 국내 기술력으로 생산한 산업용 로봇을 비롯해 해외 리딩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 자리에 모은 만큼 아시아를 비롯해 글로벌 행사로서 자리매김 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로보월드’는 신성장동력 과제 중 하나인 로봇과 로봇산업정책을 국민에게 알리고 새로운 로봇시장 창출 및 수출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 열리는 ‘2014로보월드’는 22~26일 닷새간 ‘로봇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