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가는 부채, 개인회생으로 돌파구 찾아
상태바
늘어가는 부채, 개인회생으로 돌파구 찾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0.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개인회생, 개인파산, 국민행복기금 등은 과도한 빚에서 해방되는 제도이며 이 제도들을 통해 카드 빚, 고금리 사채, 은행권대출, 세금 등 까지 탕감을 받으며 새 출발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사례를 들어보자.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거주하는 한모씨는 골목상권에서는 꾀 오래 그리고 알아주는 휴대폰가게를 9년째 운영하고 있었다. 한때는 사업이 잘돼 가맹점 매장수를 늘려볼까 하는 마음에 은행권대출로 2군데를 더 늘렸다. 그러나 대형 통신사대리점이 늘어나면서 내방 고객은 점점 줄고, 수입 역시 줄면서 세 매장을 운영하는데 차질까지 발생했다.

결국 대부업체 대출을 받게 되고, 고금리로 인한 빚은 점점 늘어나고 불안정한 통신시장 상황 때문에 매출이 계속 떨어지면서 결국 남은 것은 대출빚 뿐이었다. 그러나 개인파산제도를 우연히 알게 됐고, 전문적인 상담과 철저한 준비로 이자 탕감뿐 아니라 원금까지 감면받게 돼 새출발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사례와 같이 개인파산, 개인회생 등 국가적인 채무조정 제도를 통해 과도한 빚에서 해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들의 절차과정이 점점 더 엄격해짐에 따라 작은 실수 하나에도 제도의 혜택을 못보고 박탈당하는 사례도 증가하며 중도에 포기하거나 절망에 빠지는 사례도 적지 않다.

채무변제를 받은 사례가 늘어나고 많이 알려짐에 따라 채무변제 대상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청하는 자가 늘어나고 또한 악용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 보니 국가적 차원에서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꼼꼼하고 엄격하게 심사하는게 현 상황이다.

그러다보니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같은 경우에는 얕은 지식으로나 부족한 서류준비로 낭패를 보는 일이 없어야하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전문상담으로 통해 본인이 신청대상지인지 아닌지 그리고 신청대상자라면 어떤 서류가 필요하며 절차는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철저히 준비해야만 낭패를 보는일이 없을 것이다.

한편 개인회생, 개인파산 전문인 ‘법무법인 에이디엘 채무를해결하는사람들’에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 1:1비공개 상담(1544-4816)을 진행하고 있다. 본인이 신청대상자인지와 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비용은 얼마나 들며, 예상변제금액 까지 자세하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전문적인 상담으로서 개개인의 상황과 여건을 고려하고 그에 맞게 진행절차를 밟아야 하며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하며 국가제도다 보니 충분한 검토를 통해 혜택을 누려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