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대표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본사가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MicroStrategy Analytics Platform)’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솔루션 도입으로 코치는 리포팅 생성을 자동화하고 언제 어디서나 매장 단위까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코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을 통해 직관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코치의 리테일 팀이 아이패드에서 간편한 스와이프(Swipe)와 탭(tap) 동작으로 개별 매장 단위는 물론, 특정 지역별 영업 추이를 손쉽게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코치는 유연하고 직관적인 단일 대시보드에 여러 리포트 세트를 하나로 통합시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을 도입해 각 사업부별로 영업 성과를 추적하고 고객 선호도 변화에 미리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연중 다른 시기에 여러 지역에서 열린 매장 이벤트의 효과성도 면밀히 측정, 이벤트 효과 극대화를 위한 방안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코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BI 솔루션은 기존의 리포팅 환경을 효율화시키고, 직관적인 SOR(system-of-record)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높은 수준의 가버넌스와 유연성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폴 졸파가리(Paul Zolfaghari)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사장은 “코치와 같은 세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하게 된 것은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브랜드 충성도 구축에 큰 영향력과 가치를 발휘한다는 점을 나타낸다”라며 “다른 분석 벤더와 달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완전히 관리되는 데이터 디스커버리를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셀프서비스와 가버넌스 모두를 충족시켜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