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 일본 이어 중국 자동번역 솔루션 시장 진출
상태바
시스트란, 일본 이어 중국 자동번역 솔루션 시장 진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15억 세계 최대 시장 공략 … 글로벌화 가속

최근 일본 NTT도코모와 합작법인 설립을 발표한 세계 1위 자동번역업체 시스트란인터내셔널(대표 박기현 www.systrangroup.com)이 중국에 다시 합작법인을 설립하면서 인구 15억의 세계 최대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지난 5월 세계 최고 기술로 인정받는 프랑스의 시스트란을 인수하면서 이 분야 글로벌 1위로 떠오른 다국어 자동번역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트란은 중국 운남성곤명시에서운남복극과학기술 등과 협약을 맺고, 합작법인인 운남국역통과학기술을 공동 설립하기로 했다.

중국의 과학기술투자 전문회사인 운남복극과학기술과 프로젝트 투자 등을 전문으로 하는 곤명계창투자가 주주로 참여하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시스트란은 세계 최고 수준인 국내 IT 기술의 중국 진출과 함께 기술 사용에 따른 로열티 확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게 됐다.

합작법인 운남국역통과학기술은 시스트란이 보유한 중한, 중일, 중영 번역엔진과 응용제품의 중국 현지화 작업을 하는 동시에 번역엔진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에서 중한, 중일, 중영 번역제품의 판매를 추진하는 한편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소수언어 번역 제품을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시스트란 김동필 부사장은 “중국 JV 설립을 통해 중국 정부와 함께 스마트 쿤밍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는 중국 진출을 통해 앞으로 도래할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고, 시스트란그룹의 세계 진출 신호탄”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