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리눅스용 한글 뷰어 출시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리눅스용 한글 뷰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체제 제약없이 오피스 사용 가능한 ‘메타OS’ 전략 강화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한글(HWP) 문서를 읽을 수 있는 ‘리눅스용 한글 뷰어’를 출시했다. 

한컴이 선보이는 리눅스용 한글 뷰어는 우분투 리눅스(64bit)에 최적화된 문서 뷰어로, ‘한글 97’부터 최근 출시한 ‘한컴오피스 2014 VP’ 버전의 한글(HWP) 문서를 모두 지원하고 doc, docx 까지도 읽을 수 있으며, 15일부터 한컴 회원 포털 서비스인 H&Friends의 홈페이지(www.hanfriends.com)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컴은 최근 한컴오피스 2014 VP 출시와 함께 단순한 문서작성 기능의 오피스 수준을 넘어 어떠한 문서형식이나 운영체제, 디바이스에서도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실현할 수 있는 ‘비욘드(Beyond) 오피스’를 비전을 천명하고, 클라우드, 메타OS, 개방성을 실행전략으로 내세운 바 있다.

한컴은 이번 리눅스용 제품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이 운영체제의 제약없이 오피스를 사용하고 유통할 수 있는 ‘메타OS’ 전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박현수 한컴 비즈니스마케팅실장은 “리눅스 사용자는 소수에 불과하지만 소수 사용자들에게도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리눅스용 한글 뷰어를 출시하게 됐다”며 “추후 리눅스용 에디터 제품까지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