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CAD/CAM/CAE 통합 솔루션 ‘NX10’ 출시
상태바
지멘스PLM, CAD/CAM/CAE 통합 솔루션 ‘NX1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D 컨셉추얼 설계 기능으로 설계 시간 단축·최대 3배 생산성 향상

선도적인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CAD/CAM/CAE 통합 솔루션의 최신 버전인 NX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X10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의 유연성을 강화했으며, 최대 3배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2D 컨셉 설계 솔루션과 같은 새로운 툴을 통해서는 더욱 쉽고 빠르게 설계가 가능하다.

더욱 강화된 NX 리얼라이즈 쉐이프(Realize Shape) 모듈을 통해 디자이너들은 독창적인 모양의 제품을 모델링 할 수 있다. 터치 기능이 내장된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키보드와 마우스 없이도 NX의 모든 설계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NX10은 지멘스의 액티브 워크스페이스(Active Workspace) 환경을 통해 PLM 소프트웨어와 긴밀하게 통합할 수 있어, 제품 정보를 찾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또한 CAD/CAM/CAE 통합 솔루션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이 강화됐다. 

짐 러스크(Jim Rusk) 지멘스PLM 제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은 “새롭게 향상된 기능들은 설계과정 중 가장 중요하게 인식되는 선행 기획 단계를 더욱 쉽고 빠르게 해준다”며 “새로운 터치 기반의 인터페이스와 액티브 워크스페이스와 통합으로, NX10의 기능을 강화했으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제품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가능해 고객들은 보다 현명한 결정에 기반한 최상의 제품 생산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전세계에서 제품 설계 시 3D 모델링을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기계(machinery) 분야와 복합 전자(complex electronics) 산업에서는 2D 도면으로 더욱 빠르고 쉽게 초기 설계가 가능하다. 새로운 2D 컨셉 설계용 솔루션을 통해 설계자들은 최대 3배 빠르게 새로운 컨셉 설계를 할 수 있다. 일단 컨셉 작업이 끝나면 설계자는 쉽게 3D형태로 변환하여 모델을 완성할 수 있다. 

강화된 NX 리얼라이즈 쉐이프는 디자이너들로 하여금 기존의 모델링 방법을 혁신한 지오메트리 제어 기술을 통해 스타일리쉬한 형상이나 복잡한 외관을 가진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는 것을 돕는다. 

NX 리얼라이즈 쉐이프는 부드럽게 흘러가는 모양의 3D 지오메트리 생성을 위한 수학적 접근법인 분할 공법에 기초하고 있으며, 엔터테이먼트 산업에서 시작됐다. 이 툴은 NX에 완벽하게 통합돼 자유로운 형태의 디자인과 상세 설계 시 서로 다른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발생했던 번거로움을 없애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시킨다. 

특히 새로운 NX CAE의 다중 물리(multiphysics) 해석 환경은 두 개 이상의 솔버(solver)를 연결시켜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통합 기능을 개선했다. 이러한 다중 물리 해석 환경은 일관된 룩앤필(look and feel)을 제공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이 일반적인 요소 타입(element type)과 속성(properties), 경계조건(boundary conditions), 솔버 제어(solver control)와 옵션들을 이용해 동일한 메쉬(mesh)에 손쉽게 연계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NX CAM의 산업 특화된 기능들은 엔지니어들이 빨리 프로그램을 짤 수 있도록 하고, 더욱 품질 높은 부품 개발을 돕는다. 새롭게 만들어진 다이나믹하게 조절되는 러핑 가공 전략 생성 기능은 자동으로 파트 지오메트리에 적용되어 품질 높은 툴 경로를 생성해 금형 가공을 가능하게 한다. 

NX10은 자동차 조립 제조를 위한 새로운 생산 라인 설계 기능도 제공한다. 더 뉴 라인 디자이너(The new line designer) 애플리케이션은 엔지니어들이 NX를 통해 제품 라인의 도면을 설계하고 시각화할 수 있게 해준다. 또 팀센터와 지멘스의 디지털 매뉴팩처링 솔루션인 테크노매틱스(Tecnomatix) 소프트웨어로 설계를 관리하고 제조 과정을 인증하고 최적화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