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SDN 솔루션 공개
상태바
아토리서치,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SDN 솔루션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N/NFV 월드 콩그레스 2014 참가…SDN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오픈스택과 SDN 컨트롤러 오벨 연동을 통한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 화면

아토리서치코리아(대표 정재웅)는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SDN/NFV 월드 콩그레스 2014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SDN은 패킷을 전송하는 단순한 역할은 하드웨어가 담당하고, 복잡한 제어는 소프트웨어가 담당함으로써 네트워크 전체를 중앙에서 효과적으로 관리·제어하는 기술이다.

아토리서치코리아는 순수 국산 SDN 기반 네트워크 운영체제인 ‘오벨(OBelle)’과 관제 솔루션인 ‘오벨 아칸(OBelle Archon)’을 출시하는 등 미래 네트워크 분야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아토리서치코리아의 클라우드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사 컨트롤러 오벨과 오픈스택(OpenStack)을 연동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전체를 관제하고, 가상머신 사이의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센터에서는 관리 비용을 줄이면서도 보안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존 클라우드 네트워크에서는 가상머신이 물리적 서버 사이를 옮겨다니면서 보안이 허술해지거나, 관리자가 보안 규칙을 매번 재설정해야 하는 등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그러나 아토리서치의 클라우드 솔루션은 클라우드 네트워크에 가상머신이 추가되거나, 이동하는 경우에도 해당 가상머신의 트래픽을 라우팅하며, 관리자가 지정한 보안 수준을 유지해 DDoS 공격을 비롯 여러 보안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정재웅 아토리서치코리아 대표는 “SDN이 구글 데이터센터에 도입되는 등 향후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할 기술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순수 국산 기술로 운영비용 절감과 보안 강화라는 두 가지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SDN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하게 돼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도 SDN 기반 확대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