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모바일 보안 및 지불결제·인증 특허 취득
상태바
시큐브, 모바일 보안 및 지불결제·인증 특허 취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0.1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브(대표 홍기융)는 ‘빠른 응답코드 인증시스템 특허권’과 ‘일회용 랜덤키를 이용한 본인 확인 및 도용 방지 시스템 및 방법’, ‘본인 확인 및 도용 방지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완료하며 모바일 보안 및 지불결제·인증 서비스 관련 핵심기술 특허를 모두 취득했다고 밝혔다.
 
시큐브는 SMS/푸시 기반 및 QR코드 기반의 본인인증, 위치확인 인증기반 및 QR코드 인증기반의 지불결제, 공인인증서 보안관리 등의 서비스 관련 핵심기술 특허 등록을 마쳤다.
 
시큐브 본인인증 서비스는 스미싱, 파밍 등으로부터 명의도용을 방지할 수 있는 SMS/푸시 기반의 본인인증 ‘T인증’과 QR코드 기반의 본인인증 ‘Q인증’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보편적으로 사용하기 용이한 문자메시지(SMS) 방식 및 QR코드 방식을 기반으로 인증번호를 수신하되, 이 인증번호가 유출되거나 탈취하더라도 도용이 불가능하도록 인증번호와 랜덤키를 기반한 본인확인·인증이 이뤄진다.
 
사용자의 지리적 위치를 추적하고 미리 등록된 사용자 또는 승인자의 모바일 단말기로 해당 위치 및 승인내역을 통지하여 확인이 가능하도록 한 위치확인 인증기반의 지불결제 서비스‘엘페이’와 인증 정보가 포함된 QR코드를 암호화해 2중으로 보호하고 사용자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인증까지 수행함으로써 모바일 해킹 등으로부터 거래내역을 보호하여 피해를 방지 할 수 있는 QR코드 인증기반의 지불결제 서비스를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