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신임 CEO로 리사 수 임명
상태바
AMD, 신임 CEO로 리사 수 임명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1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리사 수(Lisa Su) AMD 글로벌 사업부 부사장을 기업의 새로운 대표이자 CEO, 아울러 이사회의 구성원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AMD의 기업 개편 계획의 일환으로, 리사 수는 기존 기업 대표 및 CEO, 이사회에서 모두 물러나는 로리 리드(Rory Read)의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리드전 CEO는 2014년 말까지 본 개편의 자문역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브루스 클래플린(Bruce Claflin) AMD 이사회 이사장은 “이번 경영자 승계 계획은 로리 리드와 이사회가 공동으로 논의한 결과로, 글로벌 반도체 업계의 전문성과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리사 수가 AMD를 이끌어나갈 적기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리사 수 신임 CEO는 “AMD의 중요한 전환점에서 기업을 이끌어 나갈 기회를 얻게 돼 영광이다.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적 자산과 AMD 팀의 탁월한 재능 및 열정의 결합은 미래 컴퓨팅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로리 리드 전 CEO는 “그동안 뛰어난 팀과 함께 AMD를 이끌어온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기업의 역사에 있어 중요한 시기에 이룩한 성취에 대해서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AMD의 지속적인 성장과 전환을 위한 올바른 전략을 함께 구축했다. 나는 리사 수가 향후 AMD를 발전시켜 나갈 최고의 리더라는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