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일본 니혼세케이와 파트너십
상태바
오토데스크, 일본 니혼세케이와 파트너십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BIM 프로세스 제공

오토데스크는 일본 건축산업 환경에 특화된 차세대 BIM(빌딩 정보 모델링) 프로세스 제공을 위해 니혼세케이(Nihon Sekke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일본에서 제작된 BIM 워크플로우를 글로벌 건축 설계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공동 개발해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건축물 및 인프라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니혼세케이는 대학, 병원, 호텔, 사무 및 금융 센터 같은 대규모 건축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니혼세케이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토요타 자동차의 연수원, 일본 IBM의 마쿠하리 사옥, 톈진 국제 금융 센터, 상하이 국제 무역 센터, 가나자와 의대 병원 등이 있으며, 디자인 및 환경 성능 분야가 강점이다. BIM 기술 부분에서 세계 선두업체인 오토데스크는 니혼 세케이와 함께 BIM의 이점을 극대화하고 건축물 수명 주기 내내 발주자, 사용자, 사회에 더욱 많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협력하게 됐다.

이번 협력에 따라 니혼세케이는 건축, 구조, MEP 설계에 오토데스크 레빗(Autodesk Revit) 소프트웨어의 통합 모델 데이터를 이용해 디자이너와 발주자들이 빌딩 수명 주기 동안의 환경적인 영향을 수량화해 감소시킬 수 있게 한다. 니혼세케이와 오토데스크는 오토데스크 레빗과 A360 플랫폼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새로운 디자인 워크플로우를 개발하고, 시설 관리 및 시뮬레이션과 같이 특성화된 다른 업체 애플리케이션과 오토데스크 플랫폼 간의 데이터 상호운용성을 향상해 니혼세케이의 기술 컨설팅 및 디자인 서비스 능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