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순 NSHC 팀장, 국제 암호 저널에 논문 게재
상태바
윤기순 NSHC 팀장, 국제 암호 저널에 논문 게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0.0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암호학자들로부터 인정받아…안전한 암호 파라미터 생성기술 관련 논문

NSHC(대표 허영일)는 자사의 윤기순 암호기술팀장이 쓴 논문 ‘A new method of choosing primitive elements for Brezing–Weng families of pairing-friendly elliptic curves’가 암호학 관련 국제 저널인 ‘JMC(Journal of Mathematical Cryptology)’에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JMC는 수리 암호학 분야의 새로운 연구결과들을 싣는 국제 저널로, 닐 코블리츠(Neal Koblitz), 알프레드 메네제스(Alfred Menezes)와 같은 저명한 암호학자들이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다.

윤 팀장의 논문의 연구 내용은 효율적 페어링 친화 곡선을 생성하기 위한 CM-파라미터를 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별한 경우에 있어 기존의 결과들을 향상시켰다. 이 논문은 저자가 계산 정수론의 강국인 프랑스에서 NSHC의 지원을 받아 연구하며 쓴 것으로, 2013년 암호포럼이 주최한 국가암호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기순 팀장은 “효율적이고 안전한 암호 파라미터 생성 기술은 암호학의 기반이 되는 매우 중요한 기술로서 높은 수준의 수학적 설비가 필요하다”며 “자사의 암호기술 팀은 장기적으로 이러한 기반기술들을 확보하여 각종 응용 및 공격 방법들을 주체적으로 개발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