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 ‘2014 대한민국 맛집 톱100’ 선정
상태바
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 ‘2014 대한민국 맛집 톱100’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가 우리나라 최고의 배달음식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요기요 2014 대한민국 맛집 톱 100’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고객이 선호하는 우수 음식점을 널리 알리고 가맹 음식점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평가가 가장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 음식점 100곳을 ‘2014 대한민국 맛집 TOP 100’으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맛집 TOP 100은 요기요 실사용자들의 지난 1년동안의 주문 및 리뷰 누적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고객의 평가 점수, 단골주문 비율과 음식점의 주문이행률 등 다양한 지표들을 점수화했다.

요기요의 리뷰 시스템인 ‘클린리뷰’는 실제 주문한 고객만이 리뷰와 별점 평가를 남길 수 있어 이를 통해 맛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평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요기요를 통해 한번 주문한 고객이 해당 음식점을 다시 찾는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를 분석해 음식점 별 ‘단골 주문 비율’을 점수화 했다.

주문 이행률은 각 음식점이 고객의 주문을 얼마나 성실하게 이행해왔는지 등의 점수를 반영했다. 이 밖에 다양한 음식점 서비스 지표와 인기 지표들을 모아 총점에 대한 순위를 매기고 그 중 최고점수를 받은 상위 100개 음식점을 선정했다.

요기요는 ‘2014 대한민국 맛집 톱 100’으로 선정된 음식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지원해 가맹 점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선정된 맛집이 누리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요기요 박지희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묵묵히 자기자리에서 성실하게 음식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숨은 맛집들이 그만큼 알려지고 고객들에게 더욱 더 인정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에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요기요가 이 분들의 훌륭한 마케팅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맛집 톱 100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영예의 최상위 10개 업체로는 미스몽도시락(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등원(대구 북구 산격2동), 카페몽(경기 광명시 광명1동), 광떡볶이(서울 성동구 성수동), 24시두연(경기 구리시 교문동), 신황제(경남 김해시 어방동), 진지(경기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본만쥬 대전 한남대점(대전 동구 홍도동), 피자마스터(서울 광진구 자양4동), 원빈-창동(서울 도봉구 창동)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