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비트코인 스타트업에 2억원 투자
상태바
케이큐브벤처스, 비트코인 스타트업에 2억원 투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코인원’ 운영 디바인랩에 투자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 kcubeventures.co.kr)는 디바인랩(대표 차명훈)에 2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디바인랩은 암호화 화폐 비트코인을 사고파는 거래소 ‘코인원(coinone.co.kr)’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코인원은 맞춤형 UI를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수수료 0%의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다.

코인원은 정확한 시세 정보 전달과 전문화된 UI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비트코인의 가격 유동성을 반영한 전문화된 거래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웹 기반 HTS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호가 및 체결 정보를 제공, 빠르고 편리한 주문을 지원함으로써 기존 비트코인 거래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 코인원은 거래 시 액티브X 설치가 불필요하며,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모바일 기기의 해상도에 관계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디바인랩은 투자금을 활용해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올 하반기 비트코인 계좌에 로그인 시 한 번의 클릭으로 실시간 거래가 가능한 원클릭 결제 서비스 ‘코인페이(Coinpay)’와 보안을 강화하고 계약과 관련된 기타 거래 비용을 절감하는 전자계약 솔루션 ‘스마트 콘트랙트(Smart Contract)’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차명훈 디바인랩 사장은 “디바인랩만의 기술적인 강점을 바탕으로 사회의 금융 비용을 줄이고 결제시스템의 혁신에 이바지하는 비트코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지훈 케이큐브벤처스 사장은 “비트코인은 소액 결제 등 기존의 결제시스템이 해결하지 못한 부분을 해결하고, 금융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IT환경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빠르고 효율적인 실행력을 갖춘 디바인랩이 비트코인 거래 시장을 새롭게 혁신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바인랩의 차명훈 대표는 오는 12월 12일 서울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비트코인 컨퍼런스 ‘인사이드비트코인스(insidebitcoins)’에 기조 연설자로 참가, 비트코인 거래소 보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