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자정부, 3회 연속 세계 1위”
상태바
“우리나라 전자정부, 3회 연속 세계 1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0.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자흐스탄서 열린 ‘2014 UN 전자정부 평가’서 1위 수상

우리나라 전자정부가 ‘2014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3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7일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2014 UN 전자정부 세계평가’에서 ▲글로벌분야 ▲지역분야 ▲온라인참여분야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경국 안전행정부 제1 차관은 “한국의 전자정부는 국정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했다. 앞으로도 전자정부 세계 1위의 노하우를 세계와 공유할 수 있도록 외국 공무원 초청연수, 전자정부 컨설팅, 정부간 양해각서(MOU) 체결 등 국제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발판삼아 전자정부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행정한류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 차관은 이어 “이번 수상을 통해 나라없는 서러움을 극복하며 살고 있는 우리 고려인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카자흐스탄은 유라시아 주역으로서, 우리 고려인 동포들이 한국과 중앙아시아간 가교 역할을 넘어 새로운 실크로드 시대의 주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UN과 카자흐스탄이 공동으로 개최한 학술세미나인 ‘제3회 전자정부글로벌포럼’에서도 한국정부, 대학, 전문기관 관계자들이 한국 전자정부 수출에 나섰다.

안전행정부 관계자는 “전자정부 3회 연속 세계 1위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정부 역량을 발휘하여 국민 개개인에게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투명하고 유능한 정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