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회장으로 김용길 사장 선임
상태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회장으로 김용길 사장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0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분야의 정밀재료공학 솔루션 및 평판 디스플레이, 태양광 산업의 선두 업체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실리콘시스템그룹(SSG)의 김용길 사장을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용길 회장은 2011년부터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실리콘시스템그룹의 사장으로 취임하여 그 동안 국내 반도체 산업의 협력과 성장을 위해 힘써왔다.

김용길 회장은 서울대학교 금속공학과에서 학사, 석사 학위를 받은 후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에서 재료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 이후 1988년에 IBM 왓슨 연구소 제조연구 부서의 연구원으로 반도체 산업의 핵심인재로서 역량을 키우기 시작했다. 1989년부터 2011년까지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인수한 베리안에서 아시아 총괄 수석 부사장을 역임하며 경험을 쌓았다.

김용길 회장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많은 훌륭한 인재들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내 기술역량 및 전문가를 키워 고객들의 중요한 문제와 기술적 요구사항들에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며, 국내 고객사들과 함께 기술협력사업을 적극 확대하고 고객사들의 성공을 위해 정밀재료공학 분야의 전문 지식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한국의 첨단 기술 부문의 동반 성장을 위해 공급업체 및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 및 신뢰를 구축해 나가고 임직원들을 위해 일하기 좋은 직장의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