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오피스 365 개편…비용은 낮추고 선택은 다양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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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MS, 오피스 365 개편…비용은 낮추고 선택은 다양해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0.06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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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 유연성 넓혀 중소기업 최적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구성의 유연성을 높여 중소기업에 맞춤화한 ‘오피스 365(Office 365)’를 10월 1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격도 더욱 인하했다.

기업용 오피스 365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등 오피스 제품군은 물론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 링크 등 문서공유 및 협업 솔루션까지 포함한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돼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되며, 윈도우 PC나 맥,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기업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유연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기업용 오피스 365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에 따라 직원 수 300명 이하의 중소기업은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된 ▲오피스 365 비즈니스 ▲오피스 365 비즈니스 에센셜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의 3가지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연 10만원이면 정품 오피스를 구매할 수 있다.

오피스 365 비즈니스는 1인당 월 8900원으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아웃룩, 퍼블리셔를 포함하는 오피스 응용 프로그램과 개인 당 1TB 클라우드 저장 용량(OneDrive for Business)이 제공되며, 윈도우 PC, 맥, 아이패드, 윈도우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최대 10대까지 여러 디바이스에서 저장된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다. 오피스 365 비즈니스 에센셜은 1인당 월 5500원에 익스체인지 온라인, 셰어포인트 온라인, 링크 온라인, 오피스 온라인이 제공되어 기업용 이메일과 일정 관리, 온라인 모임, 화상회의, 인스턴트 메시지, 파일 공유 등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필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은 월 1만3800원에 오피스 365 비즈니스 및 오피스 365 비즈니스 에센셜의 모든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워크를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새로운 중소기업용 오피스 365 서비스에서 오피스만 사용하고 싶은 기업 고객은 연 10만원에 10대까지 지원되는 오피스 프로그램과 1T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 월 4400원으로 익스체인지 온라인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월 1,100원만 더 내면 메일뿐 아니라 웹오피스, 문서 사이트, 메신저를 다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오피스 365 스몰 비즈니스, 스몰 비즈니스 프리미엄 고객들은 10월 1일부터 주문 가능 수량이 기존 25개에서 300개로 증가되며, 오피스 365 미드사이즈 비즈니스 고객(월 정액제 방식)은 기존 월 1만6500원에서 월 1만3800원으로 가격이 인하된다. 2015년 10월 1일을 기준으로 ▲오피스 365 스몰비즈니스는 오피스 365 비즈니스 에센셜로 ▲오피스 365 스몰 비즈니스 프리미엄 및 미드사이즈 비즈니스는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으로 전환돼 제공된다.

윤무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중소기업 고객 및 협력사들의 피드백에 기초해 중소기업용 오피스 365를 보다 가격 경쟁력 있고 매력적인 서비스 구성으로 전환했다”라며 “기업 고객들은 커피 한두 잔 가격으로 꼭 필요한 문서 및 협업 솔루션을 구성해 클라우드 및 모바일 시대에 걸맞는 오피스 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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