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지문 영상 압축 알고리즘 ‘WSQ’ 美 FBI 인증 획득
상태바
슈프리마, 지문 영상 압축 알고리즘 ‘WSQ’ 美 FBI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0.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 정보 빠른 전송·고품질 영상 확보로 관리 효율성 배가

바이오인식 분야 선도 기업 슈프리마(대표 이재원 www.suprema.co.kr)가 지문 영상 압축 알고리즘 기술인 WSQ(Wavelet Scalar Quantization)에 대해 美 FBI(연방수사국)의 인증을 획득했다.

WSQ 알고리즘은 이른바 ‘지문 영상 압축 알고리즘’ 으로, 지문인식 스캐너에 입력된 지문 영상 파일이 압축되어 더 적은 용량으로 더 빠르게 호스트(관리) PC에 전송되면서도 해당 영상의 높은 해상도를 유지해주는 기술로, 대규모의 지문 등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경찰청, 국방부 등의 국내외 공공기관에 적용되고 있다.

FBI는 지문 영상 전송 및 교환을 목적으로 WSQ에 대한 표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에 부합하는 기술에 대해서 인증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FBI 인증 기준에 따라 슈프리마의 지문인식 제품들은 입력된 지문 영상 파일을 15:1 혹은 5:1로 압축시키면서도 고해상의 이미지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실제로 15:1로 압축한 경우 전송 시간은 1/10, 5:1로 압축할 경우에는 약 1/4로 단축된다. 물론, 압축 비율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지정할 수도 있다.

한편 FBI WSQ 인증은 특정 플랫폼 상에서의 테스트 결과를 기준으로 하며, 슈프리마는 운영체제 윈도우 7 32비트와 64비트 기반의 플랫폼에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 최초의 인증 획득 후 추가되는 플랫폼에 대해서는 이미 최초 인증에서 검증된 결과를 토대로 즉각적인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슈프리마는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WSQ 인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슈프리마 이재원 대표는 “WSQ 알고리즘의 적용은 지문 정보의 빠른 전송은 물론 우수한 품질의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리 효율성을 높여주는 매우 중요한 요건이다”며 “특히 인구조사, 전자투표사업 등을 위해 대용량의 지문 영상 파일을 다루는 지문등록 제품인 라이브스캐너를 사용하는 경우 더욱 큰 혜택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