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시장개척단 파견
상태바
KISIA,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시장개척단 파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9.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기업 해외진출 지원 위해···수출상담·현지기업 방문 등 네트워킹 교류 진행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는 국내 정보보호 해외진출의 일환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가 주관하는 이번 시장개척단은 23일과 24일에 말레이시아, 25일과 26일에는 싱가포르에서 각각 1:1 비즈니스 수출상담과 현지기업 방문 등 시장개척을 위한 네트워킹 교류를 진행했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는 국가차원의 대규모 IT투자로 정보보호에 대한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나라로, 우리 정보보호 기업이 일찍이 진출한 일본 시장에 이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동시에 동남아 시장 확대의 교두보를 공고히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말레이시아 과학기술혁신부(MOSTI) 산하기관으로 정보보호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CSM, 유관협회인 ISPA, 싱가포르 정보통신기술연합회(SiTF)를 방문해 양국의 정보보호 산업의 교류확대, 우리 업체의 해외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더불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통하여 괄목할만한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ISIA는 이들 3개기관과 각각 업무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시장개척단은 동남아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KISIA 회원사로 구성됐으며 ▲VoIP 보안 솔루션 기업 나온윅스 ▲DRM 솔루션 기업 마크애니 ▲모바일 보안 솔루션 기업 에어큐브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기업 엔피코어 ▲무선·모바일 보안 기업 유넷시스템 ▲이메일 보안 기업 지란지교소프트 ▲안면인식 기술 기업 파이브지티 ▲네트워크 보안 기업 파이오링크 등 8개사가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